양배추 다이어트 - 먹을수록 밤사이 날씬해지는
요시다 도시히데 지음, 위정훈 옮김 / 어바웃어북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평소 다이어트와 관련해서는 애증의 관계라고 할정도로 때고싶어도 땔래야 땔 수 없는 존재여서 이번 양배추 다이어트 책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본 책이다.
"양배추만 먹으면 살이 빠진다고? 그것도 양배추만 먹는것도 아니고 밥도 먹으면서? 이럴수가..."란 생각을 가지고 보았다.

저자는 실제로 비만클리닉에서 비만전문의로 일하고 있으며 수차례의 실험을 통해 양배추 다이어트를 개발했으며 감량률이 무려 93%라고 한다.

양배추는 비타민U가 많아서 위와 장에 좋을 뿐아니라 변비도 해결할 수 있고 피부에 좋은건 물론이고 알세포 자살 촉진, 골다공증 예방의 효과 등 너무나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채소이다.
요즘 많은 스트레스와 불균형적 식사로 몸이 많이 상했을 뿐아니라 살이 많이 쪄서 관절이나 허리까지 아픔을 느끼는데, 그런 상황에서여서 그런지 더욱 관심이 가는 책이였다.  

먼저,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면 이렇다. 저녁식사를 하기전 10분간 양배추의 1/6을 꼭꼭! 아주 꼭꼭 씹어먹으면 된다. 양배추를 꼭꼭 10분간 먹음으로서 뇌가 배고프다고 느끼게 되고 저녁밥을 적게 먹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딱 3개월만 하는 다이어트이며, 근육이 줄어들지 않도록 단백질을 같이 섭취하면 된다. 또한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외식도 괜찮다고 하니 부담없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양배추만으로 하는 다이어트라서 많은 돈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보통 다이어트는 조금이라도 느슨하면 요요가 온다고 하여 꽤나 빈틈이 없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 양배추 다이어트는 굶거나 배고픈 상태를 느끼지 않으므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은 것 같다.
또, 실제 경험사례를 같이 실어서 그들의 사례를 읽으며 자신감을 가지고 그들처럼 도전해 볼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다. 

나도 이제부터 3개월간 양배추 다이어트 도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