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카드 - 숨어 있는 내 능력을 찾아내는
이동조 지음 / 팜파스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숨어있는 나의 능력을 찾아내는 히든 카드


히든카드- 말 그대로 숨어있는 카드라는 뜻이다. 우리에게는 보이지는 않지만, 여러 장의 히든카드들이 있다. 이 숨어있는 히든카드들을 우리 스스로 얼마나 찾아내느냐가 우리가 꿈꾸는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이고, 자신 자신의 성공을 이뤄내는 방법일 것이다.



히든카드들을 얼마나 우리가 사용하는가에 따라 우리가 꿈꾸는 것들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다. 나를 알고 남을 알면 100전 100승이라는 말이 있다. 이처럼 나 자신을 먼저 파악하고,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냥 지나치기 쉬운 것 들 중 하나이다. 이 책의 가장 처음도 이것을 놓치지 않고 나 자신에 대해 먼저 알아야 함을 첫 번째 히든카드로 소개하고 있다. 먼저 내가 지금 살아가고 있는 현대사회에 대한 패러다임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히든카드는 말하고 있다. 현대 사회에 대한 작가의 견해를 설명하고 그것에 대해 직접 알아보는 Try It이라는 코너가 있어 나 자신의 히든카드를 찾는데 더 쉬운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의 재미있는 점은 작가의 노하우를 100%볼 수 있다는 점이다. 작가는 수년의 기자생활로 여러 가지 히든카드를 찾아내는 노하우를 알고 있는데, 그것을 그저 설명하고 소개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자신이 실행 하고 있는 노하우들을 함께 소개하고 이것을 다시 나 자신에 대입시켜 볼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 200%의 이해를 돕고 있다.


나 자신을 알고 현대사회에 대해 알았다면 다음 히든카드는 무엇일까?

앞서 말했듯이 현대사회는 정보사회이면서 창의력이 매우 중요시 되는 사회이다. 두 번째 장을 바로 이 창의력에 중심을 두고 있다. 창의력은 특별한 사람의 전유물이 아니다. 우리의 머릿속에서 그저 스쳐가는 아이디어들을 얼마나 구체화 시키느냐가 창의력이 뛰어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일 것이다. 이런 아이디어들이 머릿속에서 톡톡뛰게 하려면 어떤 노력들이 필요한지 작가는 두 번째 장에서 설명하고 있다. 여러 참고 문헌들과 작가의 경험담을 잘 섞어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히든카드'는 5개의 장과 33장의 히든카드정보들로 꽉꽉 채워져 있다. 정말 한 장 한 장 그냥 흘려버릴 수 없는 소중한 히든카드들로 만들어져 있는 책인 것 같다. 지금 기업을 이끌어가는 CEO,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이들의 히든카드 즉, 지금의 그들을 만들어낸 카드들이 바로 이 책에 모두 채워져 있는 것이다. 지금은 아직 이 많은 히든카드들 중에 한 장도 열어보지 못한 것만 같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이 책으로 히든카드를 여는 법을 배웠으니, 좀 더 쉽게 나의 숨겨진 카드 “히든카드”를 찾아내어 나도 언젠가 다른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또, 나에게서 좀 더 새로운 34번째 히든카드를 찾아 볼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기를 이 책을 읽으며 바래 본다.



이 책으로 한번 우리에게 숨어있는 히든카드들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다른 성공 한 이들의 34번째, 35번째............. 히든카드들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