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 속에서 마음 다스리기 - '마음의 속도를 늦추어라' 두 번째 이야기
에크낫 이스워런 지음, 박웅희 옮김 / 바움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폭풍속에서 마음 다스리기


폭풍 속에서도 마음을 편안히 다스리는 것...

정말 힘든 일인 것을 넘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다.

이 책은 제목처럼 어떤 상황에서도 마음을 편안히 다스리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우리는 마음을 고요하게 만드는 능력이 이미 있습니다. 작가 에크낫이스워런은 바로 이 능력을 사용하는 수련법을 우리에게 이 “폭풍속에서 마음다스리기”라는 책으로 알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작가인 에크낫 이스워런은 타고난 명상 교사로 많은 강연을 하였고 많은 수련을 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그 강연을 들은 사람들 역시 그의 강연을 듣고 많은 변화를 격어 왔기에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 바로 이 폭풍속에서 마음 다스리기라는 책입니다.


많은 책들에서 애기 하는 것처럼 마음은 몸을 컨트롤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폭풍속에서 마음다스리기”역시 마음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마음은 내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많은 것들이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나의 마음가짐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 하여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중요한 마음을 어떻게 수련하면 더욱 더 좋게 나아갈 수 있는 것 일까? 그냥 좋은 생각만 한다고 해서 결코 우리의 미래를 바꿀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런 궁금증의 답을 이 한권의 책이 이야기해 주고 있습니다. 즉, “만트람”을 이용하여 마음을 수련 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만트람을 하는 방법은 무언가를 준비해야 하거나 무언가를 만들어야 하는 등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그저 “라마라마라마라마......” 이런식으로 반복적으로 주문을 외우듯이 하는 것입니다. 반복적인 주문을 외움으로서 만트람을 믿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 흔들림 없는 마음은 무슨 상황이 닥치더라도 마음이 흔들리지 않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이 책의 가장 앞부분에서 설명 되어 지고 있는 내용입니다. 이 책은 이외에도 어떤 상황에서라도 자신의 마음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많은 수련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수련법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의 실화와 그 당사자의 말을 함께 수록하여 이 수련법의 믿음을 더욱더 강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 책은 여느 다른 소설책이나, 마음의 힘을 설명하는 책과 다릅니다. 소설책처럼 쉽게 읽을 수도, 마음의 힘을 설명하는 책처럼 그 힘의 위대함을 설명하는 책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쉽게 읽어 넘어갈 수 없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한자 한자의 뜻을 새기며, 수련법을 따라하며 읽어야 할 것만 같은 생각이 드는 책입니다. 지금은 읽고 서평을 쓰고 있지만 수련법도 따라해 보며 다시한번 읽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