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스윙 트레이딩 기법 - 시장의 변동성을 정복하는 실전 투자법, 개정판
앨런 S. 팔리 지음, 김태훈 옮김 / 이레미디어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전스윙트레이딩기법' -앨렌S. 팔리- 서평

작년10월에 처음으로 주식을 시작했다. 
다행이도 좋은 투자고수의 조언으로 많은 수익을 올릴수 있었다.

주식은 투기가 아니라, 투자이다. 
어느 영화에서 유능한 트레이더로 나왔던 배우의 말을 빌자면, '탐욕은 좋은것'이다.

탐욕은 생활비를 벌게 해주고 자녀를 대학에 보내준다. 또한 탐욕은 중요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잘못된 정보를 가진 사람들의 잉여자본을 보다 자격이 있는 사람들에게 돌려준다'라는 말을 인용한 문구는 많은 공감이 갔다.

일확천금이 아니라, 아는것만큼 수익을 얻을수 있는것이 바로 투자자로서의 기본 마인드라 생각한다.

'실전 스위트레이딩기법'은 . 
개미투자자들은 왜 손절매를 할수밖에 없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해 놓았다.

주식은 누구나 할수 있지만, 누구나 수익을 내는것은 아니다. 
저자는 주식에 입문해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첫째,포지션이나 편향과 맞든 맞지않든 간에 시장이 말하는 바를 파악하라.

둘째, 진입하거나 물러설 최적의 가격과 시기를 찾아라. 
셋째, 실시간으로 확률을 조정하면서 날카롭게 리스크를 관리하라. 고 한다.

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제정보를 취합하고, 어디가 함정인지를 파악할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시장의 비효율과 매매 기회를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은 주식 투자자들에게 필수적으로 꼭 필요한 내용들이었다.

성급한 투자는 자본을 갉아먹고 자신감을 무너뜨린다. 
근시안을 극복하는 유일한 방법은 한발 물러서서 큰 그림을 보는것이다.

생존형 트레이더가 되기 위해서는 
첫째, 시장이 기회를 줄 때를 기다려라.
둘째, 차트는 여전히 강력한 도구임을 명심하라. 
셋째, 덩치큰 사냥감을 노려라. 
넷째, 불확실성과 변동성을 받아들여라. 
다섯째, 일단 살아남아라.

저자는 생존형 트레이더가 되려면, 다양한 시장상황을 활용할 다양한 방법론을 습득하고 날카로운 관찰력과 대세를 거스를줄 아는 뚝심을 가져야하고,

모든 가격변동을 회의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행간을 읽어서 다른 사람들보다 빨리 시장의 실제 상황을 간파해야 장세에 맞는 표적화된 전략을 적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에는 챠트를 볼수있는 방법과 객관적으로 장세를 보고 판단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기쉽게 기술해 놓았다.

누구나 관심은 있지만, 선뜻 실행하기 어려운 주식투자..이 책을 읽으면서 섣불리 뛰어들기보다는 주식에 대해 심도깊게 공부할 필요가 있다는것을 깨달았다..

이 책은 주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봐야할 필도서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