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적 순간의 리더십
고현숙 지음 / 쌤앤파커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정적 순간의 리더십' -고현숙 -

포지션이 바뀌면, 일하는 방식도 바뀌어야 한다.

'좋은리더는 일상적 업무까지 일일이 통제하지 않는다. 리더의 직무는 실무에 얽매이는것이 아니라, 발전적인 업무체계를 수립하고 유능한 직원을 배치하며, 일이 제대로 진행되도록 정확한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다. 만일 직원대신 리더가 나서서 직접 실무를 처리해야한다면, 이는 직원을 잘못 뽑았거나 업무체계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로 시작한 책..

리더십에 관한 책이 셀수없이 많이 나와있고, 리더십에 관한 내용은 대부분 거기서 거기라 특별히 기대하지않고 펼쳐들었다.

하지만 이책이 기존의 책과는 다른점은 지은이가 기업임원을 코칭하면서 겪었던 경험과 리더십내용중에 실무에 꼭 필요한 핵심내용만 담았다는 것이다.

코칭을 통해 경험한 내용들이 많아서 밑줄치며 읽을만큼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많았다.

'기업에서 인재육성의 70퍼센트는 직무과업을 해결하면서 얻어지는것이고, 20퍼센트는 코칭과 피드백등 사람을 통해 얻어지면, 10퍼센트는 공식교육이나 책을 통해 얻어진다. '

'조직에서 사람을 키우는것도 배려하고 자상하게 갑싸기만 해서는 인재가 크지 않는다. 때론 상사의 역할을 떠넘겨야한다. 어떻게 해야할지 지침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일을 처리하는 체험속에서 직원들은 성장한다.'

'경주마는 자기하고 열등한 말과 경쟁하면 패배하고 우수한 말과 경쟁하면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스트레스요인이 없으면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않게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생 최고의 순간으로 꼽은것은 승진 합격 등 어떤 사건이라기보다는 누군가 자신에게 중요한 사람으로부터 마음 흡족한 인정을 받은 경험이었다'

이 외에도 밑줄그은 내용이 아주 많은 책이다. 
끝으로 하버드대학교 로버트 캐플런교수의 '나와마주서는용기'를 인용한 글에서 '성공은 '자신의잠재력에 도달하는것'이라는것에 
크게 공감이 되었다.

리더십에 대해서 다시한번 리마인드할수있는 좋은기회를 준 
책이었다..

진정한 리더가 되고싶은 분들께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