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꿍 바꿔 주세요! 웅진 세계그림책 109
다케다 미호 글.그림, 고향옥 옮김 / 웅진주니어 / 200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짝꿍 바꿔 주세요!" 이 책을 읽으며 옛날 초등학교 기억이 떠올랐다.

내가 초등학교 2학년 때 있었던 일이다.

그당시 우리는 남녀 짝꿍을 선생님이 같이 앉쳐 주셨었는데,

내 가장 친한 여자 친구가 앞자리에 앉게 되었다.

 

우린 무척 친해져서 함께 놀고 공부도 같이 했었는데, 친구의 짝꿍이 문제였다.

친구의 짝꿍은 워낙에 개구장이라 정말 못되게 굴고 친구들을 괴롭혔던 것으로

기억된다.(얼굴도 정말 이책에서 처럼 괴물처럼 못생겼었다.)

못된 친구는 책상에 금을 그어놓고 절대 넘어 오지 못하게 하고,

얌전하게 묶어놓은 내친구의 머리를 끌어 당기며 괴롭혔다.

 

또 어떤날은 공부하는 내 친구의 옆구리를 쿡! 쿡! 찌르며 공부를 방해하기도

일쑤였다. 내 친구는 너무 소심해서 아무 대항도 못하고 울면서 집에가는 모습을

자주 보았었는데, 참다 못한 내가 청소시간에 빗자루도 못된 짝꿍을 때렸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그이후론 괴롭히지 않고 짝꿍에게 잘 대해 주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아마도

그 짝꿍이 내 친구를 좋아했었던것 같아 지금생각해 보면 괜히 미안해진다.

 

초등학교 때는 친구 사귀기가 서툴고 아직 낯선 친구들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잘 모를는 상황을 이책을 통해 작은 실마리를 보여주는것 같아 꼭 사서 보아야 겠다.

 

내가 정말 이책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은지의 표정이 너무 귀엽고

소심함을 그대로 담고 있어서 더 애착이 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