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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Programming DirectX를 이용하여 게임만들기
정운철.오상숙 지음 / 가남사 / 2001년 4월
평점 :
절판


DirectX를 1년 6개월 동안 열심히 공부해 왔던 초보 권남수입니다.

그 동안 제대로(?) 된 게임 몇 개는 대충 분석해 본 경험도 있었는데 본 책을 통해 가벼운 마음으로 몇달 전에 1차 시도해 보았지만 어렵게 다가 왔었습니다. 이번에 다시 긴장하며 2차 시도를 해 본 결과 과거보다는 쉽게 접근이 되었고, 저자의 의도하는 설명의 흐름도 이해가 되더군요. 그래서, AI(인공지능) 전 까지의 소스의 내용은 그리 어렵지 않게 이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본 책을 통해 (어렵게 생각되던) rpg 도움을 받았기에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저술에 관하여 제 주관적인 판단이 비교적 빠르다고 생각합니다만 본 책에 대한 평가는 일단 어렵군요! 그 이유는 제가 초보이기 때문에 rpg에 도전한 일 자체가 무리일 수도 있겠으며 또는 다른 rpg책을 읽어보지 못한 이유도 있겠군요.

아무튼 저 같은 초보 입장에서도 타일맵, 애니메이션, 아이템, 캐릭터 등장까지도 비교적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니, 좋은 설명과 안내를 해 주신 저자님들에게 감사드리고 싶군요. 앞 부분에 대한 책의 편집 자료는 제 홈에도 정리해 두었습니다. http://kns3838.dreamwiz.com

(변수명들이 길다보니 - 어쩔 수 없는 일이겠지만 - 처음 읽을 때 어려움을 느끼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AI 이후의 부분도 좀 더 집중을 하면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현재는 다른 책을 구입하였기에 잠시 접어두고자 합니다. rpg에 도전하시는 분들에게 뭔가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게 되었고, 어려운(?) rpg를 저술하신 저자님들에게도 감사드리고 싶기에 구태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인공지능'의 흐름을 알게 되었군요!!!

감사합니다. 권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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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 길잡이
신용우 지음 / 대림 / 2002년 1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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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책을 다 읽어보고 다시 제 소감을 적어봅니다. 책의 내용은 가로 슈팅 게임'의 '충돌 처리'까지의 전 소스가 cd와 함께 설명도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저로서는 매우 만족합니다. 슈팅 게임의 내용이 과거에는 C나 MFC로 된 것만 보았는데 이것은 API함수를 이용했기에 자칭 '초보'라는 분에게 적당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의 평가는 보는 시각에 따라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그야말로 100 % 완전 초보가 본다면 약간은 부담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최소의 노력으로 게임을 이해할 수 있는 값진 책으로 확신합니다.

신용우 님의 이 책 덕분에 저는 기본 슈팅 게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C를 알게 된 이후 7년만에 한을 풀게 되었고, 제 홈 http://kns3838.dreamwiz.com '프로그래밍'에 ....에 편집 자료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설명도 잘 되어 있어서 기본적인 지식과 관심을 가진 분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되며, 다른 프로그래밍에 잘 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마지막 부분인 적군이 자동적으로 등장하는 '패턴' 부분은 어려운 만큼 설명 부족이 다소 아쉽지만.. 제 홈에 이 부분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음악, 에너지, 점수 등의 기능은 없으며, 256칼라라 팔레트 부분을 다루었기에 16 비트칼라 시대에는 다소 어울리지는 않을 것으로 봅니다만, 슈팅 게임 1편을 제작한다는 커다란 기쁨을 얻을 것입니다.

초보자는 이 책 저 책 구입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 저는 이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제 홈을 통해 제 경험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누구라도 커다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신용우 교수님께 다시 한번 깊이 깊이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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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게임프로그래머를 위한 X파일
김종찬 지음 / 사이버출판사 / 2000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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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실업고 영어 교사 권남수 입니다.
소감문이 저 밖에 없군요. 이해가 안되네요.

10개 작품 중 3가지를 분석해 본 후의 소감!!!! (2001년 11월 24일)

너무나 황송한 책이며, 너무나 값진 소스들입니다. 라이브러리 - 아니, '모듈'의 가치를 이제서야 조금 알게 되었습니다. - 로 되어 있어 한 작품 분석만 끝나면 나머지 9가지의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은 거의 같은 소스를 사용하므로 식은 죽 먹기로 해결될 뿐 아니라, 제일 중요한 점인 개념 잡기와 확고한 체계를 세울 수 있는 책이 아닌 - 명품 - 그 자체로 부르고 싶군요.

많은 밤을 이 책, 저 책으로 한숨만 쉬어대던 왕초보를, 채 1년도 안되어 도사로 분명히, 확실하게 만들어 주는 아마(?) 유일한 책으로 생각됩니더. 바로 이 1권에 있군요. 우~~~와 이게 진짜 꿈이냐? 생시냐? 앙앙앙 너무나 기뻐 ~~~미치겠구나!! 자신의 기초 학력조차 스스로 짓밟고 내린 그 어느 누구도 따르지 못할 용단! 그 결실로 이제 진정 뭔가를 확실히 보여주시는군요. 너무나 멋진 종찬 님! 감사합니다. (제가 초보라 소스의 진정한 가치를 제대로 평하지 못했을 것으로 판단되어 걱정이 앞설 뿐입니다.) 게임 제작의 신비가 사라졌습니다. 이 점은 책임져 주세요~~용!!??

p.s. : 제발 이렇게 김종찬 님 책처럼 소스로 범벅이 된 책들에 대한 더 이상의 기대는 할 수 없는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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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Game Programming
홍광표 외 지음 / 프리렉 / 2000년 10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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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관심이 있고 나이는 많은 초보입니다. 비록 directdraw의 설명만 있고, sound 등의 내용 등은 생략되었지만, c의 기초 정리.... 그리고, 자세한 directdraw등에 대한 원리 설명은 제가 보았던 몇 권의 책 보다도 아주 자세하고, 독자들에게 시원하게 와 닿는다고 생각합니다.

그 내용도 초보자에게 부담될 MFC가 아닌 API로 꾸며져 있기에 좋습니다만... 아주 결정적인 단점은 CD나 참고 디스켓이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저도 8개월 전 많이 망설이다가 15일 전에 구입하게 되었는데... 저의 초보 입장에서는 책 값이 아깝지 않을 만큼 ...오히려 가장 많은 도움이 받았던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초보자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p.s : 게임 고수들께서 좋은 각종 게임 안내서를 많이 집필해 주시면 좋을텐데...왜들 바쁘셔서 그런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저의 홈 http://my.dreamwiz.com/kns3838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저의 그간의 초보 경험으로 나름대로는 도움을 드릴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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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Programming Gems Game Programming Gems 1
Mark Deloura 외 지음, 류광 옮김 / 정보문화사 / 2001년 1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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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를 4권 정도 보고 또 기초적인 개념들을 제 홈에 정리를 해 가는 입장의 독자입니다. 아직 3d를 시작하지도 않았지만... 인기에 편승하여 무작정 구입하게 되었으나... 2d의 기초 게임 한, 두 작품을 공부해 본 경험한 사람의 입장에서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입장이었습니다.

참으로 가치는 있을 지 모르지만...초, 중급(?)의 입장에서는 고려를 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저의 수준으로 볼 때 오히려 피부에 바싹 다가오는 다른 책들도 있습니다. 필요하시며 이 메일을 주시면.... 번역서라 무언가 거리감도 있고....이 책의 진가를 늦게나마 알게 된다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반드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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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0-12 21: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뒤 늦게 게임 기획쪽으로 진로를 잡고만(?) 학생입니다.

벌써 덜컥 커버려서(고2라는..) 걱정이 많이 되는데요. 본격적인 게임 기획 관련 공부는 대학교 때 하려고 합니다. 지금은 고2라서.. 시간이.. ㄷㄷ;

내가 왠 자기소개를 하고있지;;

아 ; 그래서 결론은

님께서 말씀하신 '피부에 바싹 다가온 책'들 좀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제 메일 주쇼는 cjswodbsgh15@naver.com 이어요.

부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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