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그래밍 길잡이
신용우 지음 / 대림 / 2002년 1월
평점 :
절판


이제 책을 다 읽어보고 다시 제 소감을 적어봅니다. 책의 내용은 가로 슈팅 게임'의 '충돌 처리'까지의 전 소스가 cd와 함께 설명도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저로서는 매우 만족합니다. 슈팅 게임의 내용이 과거에는 C나 MFC로 된 것만 보았는데 이것은 API함수를 이용했기에 자칭 '초보'라는 분에게 적당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의 평가는 보는 시각에 따라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그야말로 100 % 완전 초보가 본다면 약간은 부담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최소의 노력으로 게임을 이해할 수 있는 값진 책으로 확신합니다.

신용우 님의 이 책 덕분에 저는 기본 슈팅 게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C를 알게 된 이후 7년만에 한을 풀게 되었고, 제 홈 http://kns3838.dreamwiz.com '프로그래밍'에 ....에 편집 자료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설명도 잘 되어 있어서 기본적인 지식과 관심을 가진 분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되며, 다른 프로그래밍에 잘 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마지막 부분인 적군이 자동적으로 등장하는 '패턴' 부분은 어려운 만큼 설명 부족이 다소 아쉽지만.. 제 홈에 이 부분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음악, 에너지, 점수 등의 기능은 없으며, 256칼라라 팔레트 부분을 다루었기에 16 비트칼라 시대에는 다소 어울리지는 않을 것으로 봅니다만, 슈팅 게임 1편을 제작한다는 커다란 기쁨을 얻을 것입니다.

초보자는 이 책 저 책 구입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 저는 이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제 홈을 통해 제 경험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누구라도 커다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신용우 교수님께 다시 한번 깊이 깊이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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