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뒤바꾸는 복음

우리의 삶이 바뀌는 데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우리 주변의 환경과 여건과 사람이 바뀌면 삶이 바뀝니다. 다른 하나는 우리 마음이 완전히 뒤집어질 때 삶이 바뀌는 것입니다. 복음은 우리의 내면을 완전히 변화시킵니다. 예수님이 마음에 임하시기 때문입니다.

고난이 큽니까? 고통이 심합니까? 삶이 어렵습니까? 미운 사람이 있습니까? 그러면 먼저 자신의 마음이 어느 정도 크기인지 점검해보십시오. 내 마음이 간장 종지처럼 작다면 힘들고 짜증나서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 마음이 호수 같은 사람이라면 전혀 느낌이 다릅니다.

복음은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것입니다.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빌 2:5).

예수님의 마음을 품고 사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마음이 간장 종지 같을까요? 호수 같을까요? 우리가 복음을 알면 우리의 마음이 이렇게 바뀌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똑같은 문제, 똑같은 고통, 똑같은 사람이라도 마음이 전혀 달라지는 것입니다.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고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 것, 이것이 가능합니까? 바로 복음이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니까 주위 사람들과 세상까지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무엇이 우리의 마음을 바꿀 수 있습니까? 돈입니까? 권력입니까? 지식입니까?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십자가 복음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십자가 복음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