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에 강한 아이로 키워라 - 자녀를 글로벌 인재로 기르려면
이정숙 지음 / 파프리카(교문사)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언어에 강한 아이로 키우라는 말에 전적으로 공감하는 요즘이다. 수학을 잘하던 아이 고학년이 되면서 서술형 문제가 많이 나오다 보니 낙심할 점수까지 받아왔다. 수학도 국어를 잘해야 된다는 말이 피부로 와 닿는 현실이다. 지문 이해가 되질 않으니 그 어떤 수학문제라도 척척 풀어 낼 수 없었던 것이다. 영어나 중국어 일어를 가르치는 학원은 도처에 널려 있다. 그러나 언어에 경쟁력을 심어줄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해답을 찾을 순 없었다.

 

국내최고의 대화법 전문가로 활동중인 저자의 이름이 낯설지 않게 들린다 했더니 작년에 읽었던 [성공하는 직장인은 대화법이 다르다.]의 저자이기도 했다. 상황에 따라 합리적인 대화법으로 성공가도를 달리는 언어 및 스피치관련 저서들을 출간하신 분이라 그런지 언어에 강한 아이로 키워야 한다는 말이 신뢰적으로 들렸다. Lesson1~10까지 테마로 나뉘어 저자의 성공담과 여러사례들을 통해 설득력과 공감대까지 느껴졌다. 가장 마음에 와 닿은 테마가 있었다면 외국어는 언어가 아닌 문화로 익히게 하라고 말씀하셨는데 영어 학원 보낼 돈 있으면 해외여행을 시키고 현지에서 물건도 사며 그들의 언어를 익힌다는 사례는 우리 아이들에게도 시도해 보고 싶었다. 아이의 좋은 언어 모델이 되려면 부부가 존대어를 사용하라는 말에서는 아직 그렇게 하지 못했지만 차츰 변화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어릴 때부터 아이의 뇌에 밑그림을 그려주는 또 그 뇌에 새겨진 언어프로그램으로 좋은 집을 지을 수 있는 배경에는 엄마라는 든든한 백이 있었다. 두 아이를 현명하고 지혜로운 방법으로 길러내신 저자의 열정과 노하우가 놀라웠다. 아이의 두뇌를 발달시키기 위한 10가지 실천방법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춰 우리 아이들 또한 언어에 강한 그러므로해서 다른 과목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 언어능력을 키워보고 싶다. 저자의 현실적인 교육 노하우 덕에 요즘 고민하고 있던 언어에 대한 해결의 열쇠를 풀어 주었다. " 이 세상은 5%의 인재가 끌고 간다. 남은 사람들은 그들이 이끄는 대로 살아야 한다." 5%의 인재가 끌고가는 세상의 중심에 우뚝 세우기 위해 저자의 언어교육은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열정을 품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