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가슴 뛰는 삶
강헌구 원작, 김유진 그림 / 쌤앤파커스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 꿈을 가지라우! 꿈이 없으면 송장이나 다를 게 없디 않가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라우! 못 할 게 뭐가 있어 " 며칠 전에 읽은 아이 책 중에 있었던 구절이었는데 마음에 와 닿아 수첩에 메모 해 두었던 글이다.  뭔가를 간절히 원할 때 그 길을 찾지 못하고 방황한다면 책 속에 길이 있으니 그 속에서 해답을 찾으라는 글귀도 기억에 남는다.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도록 길을 열어 주는 마법같은 주문이 있다면 그 힘을 빌어 멈추지 않는 열정으로 끝까지 달려가 보리란 마음을 먹기도 했다. 예전에는 책에서나 위대한 인물을 만나고  고인이 된 사람들의 성공  후일담을 듣곤하였다. 그러나 요즘에는 꿈을 이루고 그 꿈에 열정을 쏟으며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피겨선수 김연아,수영선수 박태환,세계적인 스타 비 ...... 열등감을 희망으로 바꾼 미국 최초 흑인 대통령 오바마까지 최고가 된 사람들의 성공담은 가능성을 놓고 '나도 할 수 있다'는 도전정신을 심어주기에 긍정적인 모습이다.

 

" 어린이를 위한 가슴 뛰는 삶'으로 어린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강헌구 저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비전 멘토라 한다. 이미 <아들이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를 비롯하여 많은 저서와 역서를 펴낸 베스트셀러작가이다. 강의와 책을 통해 목표와 비전으로 인생을 사는 삶에 대해 입증해 주었다. 지금에나마 저자의 책을 접하게 되어 다행이라 여겼다. 저자는 그냥 미치면 어리석은 바보가 될 수 있지만 이루고자 하는 꿈을 향해 목표를 갖고 미치면 훗날 신화가 된다고 말한다. 이 책에서는 단순히 꿈을 향해 도전하다 보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명제가 아닌 되돌아 보고 짚어 보며 그려보기를 시작으로 결심하기, 뛰어넘기,내달리기를 통해 원하는 곳을 향해 미친듯이 질주하는 비전에 대해 얘기한다. <그려보기> <결심하기> <뛰어넘기> <내달리기>를 통해 성공에 이르기까지 인생을 꿈꾸고 있는 가능성에 많은 어린이들에게 길을 열어 주고 있다. 그려보기를 통해 미래에 대한 꿈을 그리고 결심하기를 통해 내 꿈의 모델을 찾고 뛰어넘기를 통해 생각의 각도를 바꾸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일은 내달리기에서 성공노하우를 얻어 가슴 뛰는 꿈여행으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는데 막연한 꿈을 갖고 달리는 것 보다는 확고한 비전을 갖고 달리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 "비전은 ~까지는 반드시 ~할 것, ~까지는 반드시 ~될 것처럼 기한이 있는 미래의 청사진이다." 이 말은 미래에 일어날 일을 이미 일어나고 있는 현실처럼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머릿속에 각인 시키는 영상이라 한다. 비전이라는 놀라운 힘은 생각의 본질도 변화시킴을 알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꿈을 향해 가슴 뛰는 삶을 살고싶은 위대한 마음을 얻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글과 그림으로 비전에 대해 알려 주고 있다. '어린이를 위한 가슴 뛰는 삶'은 꿈을 꿈으로만 남겨 두는 것이 아니라 인생에 대한 4가지 주문을 통해 꿈을 향해 즐거운 생각을하며 달려 갈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해 주기에 충분했다. 살아 숨쉬는 비전 바이블인 이 책은 한 분야의 최고가 되길 꿈꾸는 어린이라면 날마다 두근거리는 열정적인 삶을 살고자 하는 어린이라면 세상의 중심에서 꿈을 현실로 설파하는 책의 얘기들을 접해 보라 권하고 싶다. ' 위대한 꿈을 품으면 위대한 여행을 떠날 수 있다' 내가 바라는 모습대로 많은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꿈을 실현시키길 바람 해 본다. " 나 또한 비전이라는 황홀한 열병에 감염이 되었기 때문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