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효과 - 당신의 잠든 천재성을 깨우는 절대긍정의 힘
존 디마티니 지음, 변인영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0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매사에 감사하라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하루에도 수 번 하면서 살아간다. 누구에게 감사하며 왜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되었는지는 뒤로 한 채,  말버릇처럼 누군가에게 호의적인 대우를 받거나 했을 경우에 입버릇처럼 말하게 된다. 그 감사의 말 속에는 막강한 힘이 내포 되어 있다. 사람의 마음까지 움직일 수 있는 보이지는 않지만 대단한 파워력을 가졌다고나 할까 매 순간에 감사하고 또 감사하게 된다. 하고 싶지 않을 일을 해야할 경우에도 나 보다 더 힘든 일을 하는 사람들도 있음에 하루 하루 출근하여 사람들과 다정하게 얘기 나누며 즐겁게 일 할 일터가 있음에 감사한다. 그러고 보면 절대긍정의 힘을 가지고 있는 <감사의 효과>나를 변화 시키고 자극하는 절대적인 파워력을 갖고 있음에 분명했다.

 

이 책의 저자는 <시크릿>에 등장한 '비밀의 달인' 존 디마티니의 박사의 첫 작품이다. 부와 성공을 그리고 건강에 숨겨진 놀라운 진실을 알려 주고 있다. 여러가지 질문들을 통해 자기긍정의 말들로 감사의 마음을 열고 그로 인해 실천할 수 있는 마법과도 같은 주문은 세상에 대한 인식 변화에 길을 터 주었다. 감사를 불러오는 자기 긍정의 말들 중에는 '부자여서 고마워요 가난해서 고마워요 뚱뚱해서 고마워요 날씬해서 고마워요 피부색이 검어서 고마워요 피부색이 희어서 고마워요.' 머릿속으로 감사해야할 목록에 대해 생각 해 보았다. 내가 감사해 하며 살아갈 항목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그런 주술과도 같은 마법을 통해 내 삶의 활기찬 희망을 불어 넣어 주고 힘을 얻을 수 있음에 놀라운 비밀을 발견한 기분이 들었다. 긍정적인 것이든 부정적이 것이든 모두 수용하며 감사한 마음을 갖을 줄 아는 자세는 우리 삶의 영향력 있는 삶의 빛깔의 안겨 주며 자신과 자신의 삶에서 발견하는 가치 발견은 지속적인 자기발견의 감사의 효과를 안겨 줄 것이다.

 

 

하루가 바쁘게 지나갔다. 오늘 하루 무엇에 감사하며 하루를 마감하게 되는지 생각 해 본적은 없었다. 그러나 책을 읽으면서 나 또한 그의 주술같은 마법에 빠지고 있었다. 감사라는 마음의 문을 열고 오늘 하루 내게 감사했던 일에는 무엇이 있었는지 오늘 하루 내 삶의 감사의 효과로 가득 채울만한 일들로는 무엇이 있었는지 되돌아 보고 생각하고 결과가 긍정적이던 부정이던 간에 모두 수용하며 감사하기로 마음 먹었다. 오늘도 내일도 천재가 되길 꿈꾸고 최고가 되길 꿈꾸는 사람들에게 힘들게 애써가며 시간을 할애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이미 천재적인 자질과 최고가 될 자리에 상승해 있음을 다만 발견하지 못했을 뿐이라고......오늘도 내일도 사랑하는 가족이 있고 나를 사랑해주는 가족이 있음에 감사하고 내가 편히 쉴 나의 집이 있음에 감사하게 되었다. 자신의 생각을 믿는 것 내 마음에 진실인 것은 모든 인간들에게 진실이라고 믿는 것 그것이 바로 천재성이며 감사의 효과에서 오는 보이지 않는 힘의 원천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