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낯선 사람 - 화제의 웹드라마 픽고 대본 에세이
이민지.고낙균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리뷰) 안녕, 낯선 사람 대본집

인간관계란 서로에게 마음을 주면서 마음이 다칠때도 있고 기분이 좋아지는 등 혼란스러운 감정을 느끼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연결고리입니다. 사람에 미친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람에 미친 사람들에게 주위 사람들이 하는 얘기가 있습니다. 사람에 미쳤다가 너만 다친다라는 얘기를 합니다. 사람에 미쳤다는 것은 인간관계가 절실하다는 말입니다. 인간관계가 절실한 사람들을 욕해선 안됩니다. 사람들마다 생김새가 다르고 생각, 감정도 다를 것입니다. 자기와 다른 감정에 대해 이해를 해줘야 합니다.

안녕 낯선 사람 대본집에서 소현이가 하는 얘기가 있습니다. 좋은 사람은 무엇인가? 나도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라는 말을 합니다. 좋은사람이라는 것은 딱 정의 내리는 게 힘들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좋은 사람인지는 모든 사람들이 생각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건 얘기하고 싶습니다. 좋은 사람이라는 것은 나를 가장 사랑해주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나를 사랑해준다면 분명히 주위에 좋은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나를 가장 사랑해주는 사람이라면 내 자신에게 좋은 책을 읽어주고 맛있는 거 많이 먹으면서 내 자신을 챙기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이 세상에 인간관계가 없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인간관계로 인해 사람들이 회사를 그만두지만 삶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인간관계, 인간관계가 없다면 스트레스는 받지는 않겠지만 사람들과 소통이 없으면 인간은 외로워질 것이고 앞으로 나아갈 수가 없습니다. 인간과 인간이 만나야 세상이 돌아갈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인간과 인간이 만나야 더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고 같이 일하며 조화로운 세상을 꿈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포레스트북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안녕낯선사람

#포레스트북스

#이민지

#고낙균
#픽고
#웹드라마
#책
#책리뷰
#책추천
#책책책
#에세이
#에세이추천
#연애에세이
#연애에세이추천
#인간관계
#인간관계에세이
#인간관계에세이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대본에세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