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이대로 괜찮은 걸까 - 마음의 셰르파가 필요하다고 느껴질 때
권아혜 지음 / 시공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부 사회적요인으로 마음이 다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심리학과 관련된 책을 보고 있으면 타인과의 관계를 벗어나 오로지 내 자신과 얘기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에 가족들이 나한테 하는 얘기가 불쌍하다라는 말입니다. 저는 가족들이 불쌍하다고 말하기 전에는 제 자신이 한번도 불쌍하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불쌍하다고 말하는 이유는 정규직이 안됐다는 것입니다. 가족들이 저에게 불쌍하다고 말하면 제가 느끼는 감정은 상대방에 대한 분노입니다 정작 나는 행복하게 잘 살고 있는데 왜 내 자신을 불쌍하다고 할까? 하는 의문점이 들기도 합니다.
정작 나는 불쌍하다라고 생각은 안 하지만 남들이 계속 내 자신보고 불쌍하다고 하면 그 말이 뇌에 박혀서 아무것도 하기가 싫어집니다.
근데 이 책을 읽어보니까 다른 사람들도 완벽하지 않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자극받아서 자기자신을 망치지 마라 라는 말에 위로가 됐습니다.
이 책에서 그런 얘기를 했습니다. "부정적인 예언만 하게 된다면 현실이 정말 부정적으로 흘러갈 수 있다 부정적인 예언을 긍정적으로 얘기로 바꾸면 좋은 길로 갈 수 있다"는 얘기를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불쌍하다라는 단어의 부정적인 것을 불쌍하지 않다, 행복하다라는 긍정적 의미로 바꿔볼려는 노력을 해볼려고 합니다. 노력을 계속한다면 긍정적인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내 기분은 내 자신이 제일 잘 알 것입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마음속 상처를 입으신 분들에게 나 이대로 괜찮은 걸까?를 추천합니다. 읽으면 마음이 한결 나아질 것입니다.
#나이대로괜찮은걸까
#권아혜
#시공사
#불안
#초조
#우울
#힐링
#정신과
#마음
#셰르파
#심리
#상담
#극복
#도서
#추천
#유심건작가
#책
#책리뷰
#북리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