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공간
조종하 지음 / 이상공작소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인은 감성적입니다. 사물과 풍경에 대해 표현하는 능력이 정말 깜짝 깜짝 놀라게 합니다. 시, 공간이라는 책은 시가 있고 시에 대한 작가의 얘기를 들려주는 것이 공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다른 시인의 책을 보면 시만 있는데 조종하 작가님의 시, 공간은 다르다는 점이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또한 공간을 통해 작가님을 알 수가 있다는 부분이 기뻤습니다.

자 이제 인상깊게 읽은 시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쓰기

초등학생 때 선생님이 내 일기장에 적으셨다.

시를 잘 쓰는 남자가 멋져 보인다고

시인이 되어보라고

나이가 들어버린 지금은 주변에서 그러더라

돈 잘 쓰는 남자가 멋져 보인다고

부자가 되어보라고

아무것도 못 쓰는 나는

그냥 한 인간으로 쓰이고 싶어

인간이 돼보이겠다고

남은 한 생을 발버둥 친다

시, 공간 247P

저도 초등학교 1학년 때 담임선생님이 글을 잘 쓴다고 하시면서 작가가 되어보라고 했습니다. 그때는 작가는 되고 싶은 생각이 없었습니다.

어렸을 때는 꿈이 없었고 여러가지 꿈을 꾸곤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제가 블로그나 인스타에 글을 쓰고 있네요 ㅎㅎ 글을 쓰는 것은 내 발전에 기여하고 있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글을 통해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사람들의 글을 보면서 삶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저에게 온 것이 저는 정말 행운아입니다.

요즘에 코로나로 인해 밖으로 나갈 수 없는데, 조종하 작가님의 시를 읽으면서 외로움을 달래보면 어때요?

조종하 작가님의 시, 공간 책은 독자분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마음을 조종하는 시, 공간 읽어보세요.♠

조종하 작가님 이상공작소 감사합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