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우리, 공부합시다 - 늘 깨어 있는 참언론을 꿈꾸다.
정현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경제를 창간한 사람 '정진기' 정말 실수를 하기도 하고 사람들한테 거절을 당하는 등의 다사다난한 삶을 살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들을 겪었기 때문에 매일경제가 생겨났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멋집니다.

이제 책을 읽으면서 인상깊은 부분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누구에게나 자기가 설정한 목표가 있을 것이고, 그 목표가 달성되지 못했을 때는 아직 성공하지 않은 것이라고 할까요?

내 목표가 어디에 설정되어 있는지 알지 못하고 단면만 보고 성공했다고 평가를 내리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우리, 공부합시다.248p

우리가 잘하고 있다는 생각을 놓아야 할 것 같다.

우리, 공부합시다. 336p

아버지는 때로는 실수도 하고 때로는 실패도 하고, 또 때로는 화도 내던 분이다. 그렇지만 매 순간마다 더 이상 할 수 없을 만큼 최선을 다한 분이다.

우리, 공부합시다 342p

젊은 나이에 창업 성공하기는 어려운데 정진기라는 사람은 성공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다른 사람과 다른 뭔가가 있을까요? 그런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다른 사람들보다 열심히 하고 지혜롭게 자신의 길을 찾는 방법을 아는 것 같습니다. 실수나 실패를 하면 사람들은 금방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성공한 케이스인 사람들은 실수나 실패를 해도 끝까지 하려고 합니다.

자격증만 많이 따기만 하면 성공한 걸까요? 목표도 없이 자격증만 많이 딴다고 하면 인생이 너무 허무하지 않을까요? 목표에 맞게 자격증을 따야 목표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어야 조금만 더 하면 되겠네라는 긍정적으로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잘하고 있다는 것이 무엇일까요? 내 목표에 대해 생각하고 그 목표에 맞게 계획을 세우고 계획에 따라 수행하는 것이 잘하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끊임없이 계획에 맞게 행동한다면 자신의 꿈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