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생각주머니를 키우는 똑똑한 체험여행
지후맘 지음 / 미르북스 / 2008년 12월
절판


연년생 딸래미들을 키우고 있는 나에게 아이들과의 여행은 먼나라의 꿈같은 이야기나 다름없죠~

넘 바쁜 신랑과 19개월된 딸래미는 6~7개월쯤 부터 분유수유를 했는데...한번 외출할려하면 어찌나 준비할것들이 많은지....여행은 아예 꿈도 못꾸었죠. 주위에 보면 돌쟁이들 데리고,,,그것도 해외여행가시는 맘들 있는데....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돌지나고 어느정도 외출이 편해질때쯤...뱃속의 둘째 때문에 또한 여행하기가 쉽지는 않았죠.

나중에...애들 좀 크고나서 여행다운 여행 가야지 라고 생각하고 여행은 맘속에 꼭꼭 접고있었는데...우리아이 생각주머니를 키우는 똑똑한 체험여행을 만나게 되었어요.

그동안 여행못간것에 대한 답답함으로.... 이 책 정말 너무 보고 싶었는데...이벤트에 당첨되서 어찌나 좋은지~~~*^^*

당첨되었다는 메일보고...입이 다물어지질 않았어요.ㅎㅎ


제목부터 눈에 확들어오는 책....

크게 3파트로 나뉘어져 있어요.

1장 엄마표 여행준비편에는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 여행준비,계절여행과 장거리 여행, 아이를 위한 여행 도시락 만들기, 여행사진 찍는법 등이 수록되어 있어요.

각 장마다 꼼꼼한 설명과 함께 생각지도 못했던 점을 짚어주어서 참으로 유용하네요.


2장 - 아이의 오감을 깨우는 최고의 체험여행지편에는

창의력여행

성취감 여행

이색체험여행

건강여행

감성여행

추천 여행지 등이 수록되어있고요....


3장 - 해외여행편에는

아이에게 적당한 여행지?

어떻게 갈까?

본격 여행준비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리조트 집중탐구


목차만 봐도 읽고 싶고 생각이 절로나네요.

이 책을 읽으면서 먼곳에 데리고가야만 여행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우리집 가까운 곳에도 체험여행을 시켜줄수 있는곳이 많은것을 알고는 놀랐습니다.

각 여행지 마다 나이별 추천이 있어서 나이별로 계획을 짜서 체험여행 시키기도 좋겠어요.

아직 아이들이 어린저에겐 나이별 추천코너가 아주 맘에 드네요. 저희 아이들에게 맞는 장소를 선택해서 갈수 있고 장기적으로 체험여행 계획을 짜볼수 있으니까요~
또한 여행지에는 무엇이 있으며 어떻게 놀까? 아이를 위한 맛집 가이드 까지 수록되어있네요.

곳곳에 숨어있는 TIP은 더욱더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지요.


길찾기 코너도 자세히 나와있고(한 길치하는 울 신랑에게 큰 도움 되겠어요~ㅋ), 입장료와 주차사항도 자세히 알려주네요.
함께 보면 좋은곳도 알려주니 더더욱 좋아요.

여행에 목말라있던 저에게 이 책은 새로운 기쁨과 설레임을 가져다 주네요. 책 읽는것만으로도 즐거워서 단숨에 읽었네요.

가까운 곳부터 차근차근 가볼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두근....

저처럼 여행에 목말라 있는 엄마들....꼭 한번 읽어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