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킷 2 텍스트T 15
김선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스킷2 #도서협찬
By 김선미 작가님

청소년 소설 대표작 비스킷이 2권이 출시 되었네요.

청소년들이 ‘자신을 지키는 힘’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볼 수 있었던 비스킷! 판타지까지 더해져서 진짜 재밌게 읽으면서도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소설 같아요

다시 학교에 나가기 시작한 주인공 제성! 다른 아이의 끈질긴 괴롭힘에 시달리고, 여기에 눈길이 가는 비스킷 1단계 아이 인설을 발견합니다.

인설이가 독서 리뷰 모임에서 소소한 대화를 불편해하지 않고 나눴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오늘은 급식이 맛있었어. 이 책은 진짜 재밌어. 내가 좋아하는 장르 책도 추천해 줄게. 다음 모임 끝나고 튀김 먹으러 가자. 이런 소소한 말들을 용기 내지 않고도 숨 쉬듯 말할 수 있는 아이가 되면 좋겠다.
82쪽

“살다 보면 말이지. 마음이 무너지는 때가 있어. 뭘 해도 안 되고, 아무도 내 편이 아닌 것 같고, 숨 쉬는 것조차 힘들 때가. 그럴 때 모두에게 미움받는 것같이 느껴지면 한순간 자신을 놔 버리기도 한단다. 그래서 비스킷이 됐던 거야.
143쪽

마음은 혼자 사는 집 같은 거 아닐까? 내가 치우지 않으면 쓰레기는 계속 쌓이잖아. 질투나 이기심 같은 것들이.
221쪽

지안과의 풋풋한 첫사랑같은 이야기에는 같이 설레기도 하고
딥페이크가 청소년기의 아이들을 주인공으로 쓰여진 모습은 충격적이면서도 앞으로 많이 벌어질 미래 같기도 하더라구요.

비스킷이 아닌 사람들이 있을까요?근원이를 든든하게 지켜내는 할머니의 모습에 나도 저런 어른이 되어야지 하는 생각을 했어요.
다른 이의 비스킷까지 봐줄 사람들이 많아지는 사회가 되길 꿈꿔보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