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판타스틱 잉글리시 미래인 청소년 걸작선 82
신현수 지음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너무 예쁘기도 하고
하늘로 떠나는 듯한 소녀의 놀라는 표정
이 기차는 어디로 가고 있는 것인지?
기차에 붙은 경성통신 신문이 힌트같기도 했고
여기에 알파벳이 떠다니는 것을 보니 내용이 더 궁금해졌어요

✅신현수 작가님의 자필 글을 보니 감동적이었어요.

성함만 보고는 남성 작가님일 거라는 선입견을 가졌는데 여성 작가님인지도 책을 다 읽고 나서 알게 된것도 일종의 반전이었어요​




시작 문장
✅경성역입니다.경성역!종점이니 모두 내리시오!

➡️시대가 일본강점기인가 하고 살펴봤는데
주인공 오로라가 갑자기 현재에서 과거로
타임슬립을 합니다.





✅타, 임, 슬, 립. 그렇다, 내가 타임 슬립을 한 것이다. 무려 백 년 전쯤의 세상으로, 배꽃학당 3학년 여학생으로…….



이 책의 묘미 중 하나가 과거로 갔는데
미션을 전달 받는 것은
경성 챗봇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로라는 미션이행을 잘 하고 다시 현재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이 책에서 주인공의 과거의 아버지가 쓴 편지가 또 마음을 울립니다.




✅독립운동을 위해 제국주의의 잔악한 행태를 고발하고 세계 평화를 외치는 곳에 일제치하의 조선의 상황을 알릴 수 있도록 영어로 표현을 해 달라는 편지..



➡️이 편지를 보니 고문 앞에서도 겁 안내고 가족과 자신까지 버려가며 독립운동에 힘쓴 과거의 열사들이 있었기에 오늘날의 독립이 있었음을

무겁지 않은 선에서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낯선 땅에서 시작된 로라의 판타스틱 스토리를 통해

✅판타지 역사 동화의 재미를!





✅일제강점기의 이야기를 비교적 밝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와 함께 읽어보며 이야기 할 거리가 많아서 좋았고
영어라는 매개체의 중요성도 더불어 알 수 있었어요.





​✅조선의 독립을 향해 치열하게 투쟁하던 과거 청소년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소설!

​📕조선 판타스틱 잉글리시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쓴 솔직한 서평입니다.



#베스트셀러 #조선판타스틱잉글리시
#신현수 #미래인 #청소년걸작선 ​#청소년문학#나다움#배움#일제강점기#영어#타임슬립#역사소설#판타지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