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제품의 언어 - 디지털 세상을 위한 디자인의 법칙 UX 컬처 시리즈 1
존 마에다 지음, 권보라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낚시가 너무 심합니다. 이 책은 UX디자인 책이 아니라 컴퓨터공학 교양책입니다. 원저의 Machine이란 표현을 제품이라고 초월번역하면서까지 왜 UX 책으로 둔갑시킨건가요? 저만 잘못봤나 했는데 함께 읽은 독서모임 멤버 모두 당혹했네요.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황당하고 출판사에 실망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더 해빙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이서윤.홍주연 지음 / 수오서재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책의 퀄리티도 퀄리티지만 명백한 사기인데, 이렇게 버젓이 팔려도 되는가? 고등학교 때부터 자문했다던 대기업들이 어디인지도 모르겠고, 대통령하고는 어떻게 만났는지도 모르겠다. 오바마를 발굴한 Jane Dystel이 더해빙을 추천했다는데 구글 검색해도 나오지도 않는다. 딱 사이비종교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90년생이 온다 - 간단함, 병맛, 솔직함으로 기업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는
임홍택 지음 / 웨일북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인종주의가 연상될 정도로 편합한 관점으로 세대를 구분한다.
90년대생에 대한 HR적/시장적 분석의 시도 자체는 높게 살만하나, 본질을 읽어내는 작가의 학술적인 능력치의 부족이 여실히 느껴지는 책.
90년대생은 커리어적 동기/목표가 있다는 것인지 없다는 것인지 작가 본인이 헷갈리는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일취월장 - 일을 잘하기 위한 8가지 원리
고영성.신영준 지음 / 로크미디어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한 적이 없는 사람이 성공에 대한 자기계발서를 팔아 성공하는 것과 같이, 일을 잘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이 이런저런 책의 짜집기로 ‘일을 잘함‘에 대한 책을 엮으니 깊이가 얕다. 저자는 저신들의 책이 지식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했는지 양심적으로 생각해보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케팅이다 - 세스 고딘의
세스 고딘 지음, 김태훈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 진부한 이야기, 당연한 이야기로 366페이지를 가득 채우는 재주가 놀랍습니다. 실무를 전혀 모르는 분이 High level 관점에서만 논해 도움되는 구절을 찾기 힘듭니다. 전혀 다른 직무에 있다 마케팅팀을 이끌게 된 관리자급 정도 되면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당혹스럽게 했던 구절을 두 구절만 공유합니다.


"브랜드 마케팅 광고를 한다면 인내심을 가져야. 굳이 효과를 측정하려 들지 마라.(..중략...) 그렇게 할 수 없다면 브랜드 마케팅 광고에 돈을 쓰지 마라. (..중략...) 앞에 나오는 두 문단만 기억해도 당신이 이 책을 읽기 위해 들인 시간과 돈을 충분히 보상해줄 것이다."

→ 전혀 보상이 안 되었습니다. 이 책은 이런 식의 진부하고 관념적이고 선언적인 표현으로만 가득 차 있으며, 실증, 방법론화는 거의 없었습니다. 군데군데 케이스스터디가 있으나 깊이가 너무 얕네요.


"일반 웹사이트에 광고를 실으면 80달러에 100만명에게 노출시킬 수 있다"

→ 무차별로 메세지를 뿌리는 것이 무의미하다는 예시로 저자가 말하는데, 80달러에 100만명이면 CPM이 80원인데 아무리 무차별이라도 무조건 집행할 가격이지요. 


이 책을 읽고 깨달은 것은 제가 이 책의 마케팅에 당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제야 "THIS IS MARKETING"이라는 책 제목이 다르게 보이는군요. 마케팅이라는 업계에서 아무런 지식적 부가가치 창출 없이, 짜집기와 저자 명성으로도 중박을 치는 책을 낼 수 있다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기존에 마케팅 관련된 책을 두어권 이상 읽으신 분들에겐 비추합니다. 마케팅을 정말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읽어보실만 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예리한눈 2019-04-24 16: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밀타격! 감사합니다 덕분에 돈낭비, 시간낭비 막았습니다~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