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영어 필사의 기적 - 영어와 삶을 동시에 변화시키는 100일의 여정
Brett Lindsay 지음, 정시윤 옮김 / 시원스쿨닷컴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제공 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모든 이에게 주어지는 시간은 똑같다. 어떤 습관을 들이느냐에 따라서 미래가 달라진다.

주변의 사람도 중요하다. 우리는 주변의 사람 대신 좋은 책을 선택해서 읽고 좋은 생각을 할 수 있다. 이 사실을 알고있지만 실천하느냐 안하느냐는 자신의 선택에 달렸고 그 선택에 따라서 미래가 좋게 달라질수도 있다고 믿는다. 좋은 책은 내 인생의 좋은 스승이다. 같은 것을 보고도 사람들마다 다른 생각을 한다. 긍정적이고 좋은 생각이 가득 담긴 책을 읽다보면 좋은 생각이 가득 담긴 뇌로 변할것이다. 


긍정적이고 좋은 말이 가득 담긴 책을 읽으니 저자가 궁금해졌고 친한 사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이때까지 비슷한 주제의 글은 여러 번 읽었지만 이만큼 제대로 마음에 드는 괜찮은 글을 읽은 것은 처음이다. 그 책이 바로 '시원스쿨닷컴의 하루 10분 영어필사의 기적'이다.



대만 판매 기준 누적 판매 7만부라고 한다. 그만큼 괜찮은 책이니 7만부나 팔렸겠지?!


감사, 성장, 역경극복, 배움, 목표와 꿈, 사랑, 근성, 행복, 성장, 자기돌봄, 인생철학에 관한 좋은 글이 100가지나 있고 영어와 한글로도 쓰여있고 옆페이지는 필사할 수 있는 페이지, 영어단어와 한글 뜻이 있고 글마다 영어 음원을 들을 수 있는 QR코드가 있어서 영어로도 언제나 어디서나 얼마든지 들을 수 있다. 





저자는 미국 SAT만점 기록 보유자이며 미국 컬럼비아대학교(아이비리그)공인 대학 상담교사이며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 공인교사이다. 원어민들이 일상에서 소통하는 방을 반영하여 스스럼없는 대화체로 쓰였고 너무 형식적인 학문적 표현은 제외했다고 한다. 생활 영어는 말하고 쓸 때 대부분 형식에 얽매이지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원어민이 말하고 쓰는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에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한다.



실제본이라서 180도 펼쳐도 쫙 펼쳐지고 뜯어지지 않는다. 저자가 음성 녹음했기에 무의식적으로 음원을 들으면 원어민의 발음을 받아들이게 된다. 


100일 동안 하루에 하나의 글을 제대로 듣고 읽고 쓰다보면 100일후에 엄청나게 성장해있는 나를 만나게 될 것이다.영어학습법으로 좋은글을 영어필사하면서 영어쓰기를 습관형성하면 자기계발에도 정말 좋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 글을 적어보겠다.


Day 1  감사 p22



풍요롭게 느끼는 비결


감사는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마법 렌즈 같아. 가지지못한 걸 아쉬워하는 대신 가진 것에 감사하기 시작하면 무언가 달라져. 갑자기 가진 것의 가치가 배가 되는 것처럼 말이야. 중요한 건 많이 갖는게 아니야. 가진 것에 감사하는 거야. 그게 진정으로 풍요롭게 느끼는 비결이야.

그래서 힘든 날에도 아주 작은 거라도 상관없이 감사할 것을 찾으면 삶을 바라보는 방식이 달라져. 지극히 평범한 것도 기쁨을 불러올 수 있음을 깨닫고 이를 깨달음으로써 만족을 얻게 돼. 삶을 살아가는 정말 멋진 방식이지. 

 


이렇게 좋은 책을 만나게 된 것은 정말 행운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