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현의 행복한 하루 - 가장 아름다운 추억에 색을 입히는 감성 컬러링북 ㅣ 시현의 하루
박시현 지음 / 이덴슬리벨 / 2025년 8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소소한 일상에서 행복을 느끼는 것은 참으로 중요하고도 감사한 일이라 생각되네요.
일상속에서 행복한 순간들을 담아서 그림으로 담아내고 컬러링북 도안을 따로 작가님이 그려서 만든 박시현 작가님의 시현의 행복한 하루 컬러링북을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 컬러링북은 작가님이 색칠하신 그림인 원본과 선으로만 그려진 밑그림 도안이 있어서 작가님의 원본을 보면서 색칠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56점의 그림이 들어있어요. 작가님의 그림들을 보실려면 인스타그램@sii.hyun_ 을 보세요. ^^

컬러링북에 색연필로 색칠할 때 색연필 끝을 세워서, 눕혀서, 꾹 눌러서 칠하는 방법에 따라 느낌이 어떻게 다른지 작가님의 컬러링 팁이 나와있어요.
구름, 나무, 바다, 하얀 겨울 눈을 컬러링할 때 잘 표현하는 방법들이 나와있네요. 명암을 넣는 방법을 그림과 글로 포인트 Tip으로 잘 설명해주셔서 좋아요.
색연필로 나무 표현하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있어요. 명암을 잘 넣으니 정말 멋진 나무가 되었네요. 작가님은 프리즈마 색연필 72색을 사용하셨다고 합니다.
미젤로 미션 골드클래스 물감으로 수채화로 나무 표현하기 tip
인물 명암 표현하기 tip도 있어서 컬러링 초보자분들은 꼭 보면서
따라서 색칠하면 완성작의 결과물이 눈에 띄게 만족스러워지고 멋져질거에요.
색연필, 물감까지 다 사용할 수 있게 두툼한 도화지종이로 컬러링북이 제작되어서 색연필만 사용하시던 분들에게는 물감도 사용할 수 있어서 더 새롭고 재미있을 거에요.
다만 최대한 물을 적게 사용하는 수채화그림이어야할 것 같아요.
미젤로 미션 골드클래스 물감은 물을 조금 써서 불투명하게도 사용할 수 있는 물감입니다.

빵집 가는 길이라는 제목의 그림이에요. 전체적인 톤이 따뜻하고 감성적이면서 밝은 색감이고 명암표현이 멋지게 된 나뭇잎에 반하게 된 그림이에요. 오렌지색 벽돌 벽과 상아색 톤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따스한 건물과 싱그럽고 명암이 가득 들어간 멋진 나뭇잎의 녹색이 대비되면서 풍경도 좋고 빵순이들은 빵집에 가는 길이 택배가 도착했을 때 현관문에 택배 가지러 가는 그 기분일 것 같아요. 설레고 기분 좋은 딱 그 느낌 ㅎㅎ 꽃집에 들러서 예쁜 꽃다발을 들고있는 그림속 그녀는 맛있는 빵집에 들러서 좋아하는 빵을 살건가봐요. ^^ 각 그림마다 제일 밑에 컬러칩이 있어서 어떤 색을 사용했는지 알 수 있어요. PUR제본이라서 쫙 펼쳐서 칠할 수 있어서 칠하기에 편리해요.



행복한 고양이라는 제목의 그림이에요. 저는 동물을 많이 좋아해요. 그래서 이 그림이 유독 더 끌렸어요. 어쩌면 이 지구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생명체는 고양이가 아닐까싶을 정도로 예쁜 고양이를 보면 홀딱 반하거든요. 3마리의 고양이와 행복한 순간을 보내고 있는 이 그림도 참 힐링되네요.

예전에는 사람이 들어가지않은 풍경사진만 좋아했다면 요즘은 사람들의 행복한 표정, 분위기가 담긴 사진들도 좋아졌어요. 그래서 그런지 이렇게 아기가 타고 있는 유모차와 엄마, 그 모습을 찍어주는 아빠의 모습이 담긴 사진도 참 예뻐보이네요.

깔끔하고 아늑한 거실에서 좋아하는 기타를 치는 그녀와 옆을 지키는 고양이 그림
작가님이 선택하신 색이랑 다르게 선택해서 칠해봤는데 완성도는 떨어지지만
어릴적 즐겁게 색칠놀이하던 그 기분으로 즐겁게 색칠놀이했어요. ㅎㅎㅎ

어깨에 목마태워주며 환하게 웃는 엄마와 환하게 웃는 아기
보기만해도 행복해지는 그림이에요.
끌리는 색으로 마음대로 선택해서 즐거운 색칠놀이해봤어요. ㅎㅎ

볼이 빵빵한 예쁜 여자아이와 예쁜 분홍색의 벚꽃 그림도 마음에 들어서 색칠해봤어요. 볼에 발그레한 표시까지 제가 따로 더 넣어서 색칠해봤어요. ㅎㅎ
아이 얼굴그림체가 참 귀엽네요. ㅎㅎ 즐거운 색칠놀이하는 시간을 가졌더니 소소한 행복한 일이 더 늘어났어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