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1등급 노트
한정윤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을 잘 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굴뚝같겠죠.

몇 달 후 수능 시험을 치는 학생도 학부모도

몇년 후 수능시험을 칠 학생들도 수능시험을 잘 치고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거에요.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 21학번 재학생으로 사교육없이 인강만으로

현역 정시로 서울대에 입학한 한정윤이라는 저자가 쓴 책

'서울대 1등급 노트'가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리라 생각됩니다.

저자는 중학교때는 성적이 좋았는데 고등학교에 올라가니

다들 잘해서 내신성적을 저조하게 받고 수능시험에 올인하기로

마음먹고 수능시험을 잘 치르는 방법을 연구했다고 해요.

수능 시험을 잘 치르는 기술이 따로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하네요.

터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4등급에서 1등급까지 성적을 올려서 서울대 정시 입학생이 되었다고합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저는 수능 치른지 오래지났지만 공부를 해도 늘 비슷한 성적이었던 것 같아요. 사실 이 책 보고 수능 공부 다시해보면 어떨까 몇 점나올까? 몇 등급 나올까? 이런 생각도 했었답니다. ^^ 지금이 중학생이거나 고1정도였으면 좋겠어요.

현재는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네이버 카페 '수만휘'에서 HeadMaster라는 네임드 칼럼니스트로 멘토활동중이라고 합니다. 노하우와 경험이 진솔하게 담긴 책이나와서 많은 학부모들과 학생들은 정말 이 책대로 노력만 한다면 책을 읽기 전과 후의 인생이 바뀔거라 생각되네요. 이런 책이 출간되고 읽고 수능공부를 어떻게 할지 계획을 짜고 도움되는 수많은 정보를 얻게되는 점이 참 부럽네요. 내가 학생일때도 이런 책이 있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싶어요. 지금은 학부모로서 내 아이에게도 이 책을 읽히고 저도 읽어서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게 노력할려고 합니다.

인강, 학원, 과외 선택의 기준이나 고3 1년간 최적의 학습 루틴

국어, 수학, 영어, 사회탐고, 과학탐구 공부의 기틀 잡는 방법

점수를 깎아먹는 실수를 떨쳐 내는 4가지 방법, 많이 받았던 공부 질문과 답변, 벼락치기로 최고의 효율을 뽑아 내는 법, 수능 당일 최적의 시험 운용 루틴 등 정말 많은 정보가 담겨있네요. 이런 책을 볼 수 있다는 것도 행운이라 생각됩니다. 좋은 책 출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증정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