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하나 꺼내 보는 세계 나라 : 사회 교과서 편 - 천리길도 교과 상식부터 콩심콩 팥심팥 5
에듀스토리 지음 / 마카롱플러스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에는 공부할 과목이 워낙 많아서 국어, 영어, 수학 과목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고 사회 등 여러가지 다른 과목은 재미도 없거니와 머리속에 외워지지도 않았고 흥미도 없었다. 어른이 되고 나서 생각해보니 학교 시험에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가면서 다녀서 다른 과목에는 흥미를 느낄 여유도 없었던 것 같다. 어른이 되고나니 다른 나라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도 상식으로 알고싶어지고 관심과 호기심이 생겼다. 더불어 나의 새싹 나의 미니미 아들에게도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서 많은 흥미를 느끼게 해주고 정보를 접하게 해주고 싶었다.

'하루 하나 꺼내 보는 세계 나라 사회 교과서 편' 지은이 에듀스토리 책은 아시아(14나라), 오세아니아(2나라), 아프리카(8나라), 유럽(19나라), 아메리카 (8나라)에 대해서 각 나라별로 두페이지씩 나오는데 아주 만족스럽다. 세계지도와 함께 위치도 알 수 있고 국기와 영어 국가명, 수도를 배워 상식을 키울 수 있다. 인구, 면적, 언어, 종교는 최신 자료가 나와있다. 사회교과서의 배경 지식을 쌓을 수 있게 교과서에서 다루는 지역별 자연 환경과 인문 환경을 두루 살펴 볼 수 있어고 처음 마주하게 되는 세계 지리와 세계사 공부의 밑거름이 되어 줄거예요.

나라의 위치를 지도를 통해 확인하고 색칠해 보면서 나라의 위치를 기억 할 수 있다. 나라와 수도를 따라 써 보면서 뇌에 한 번 입력시키는 작용을 할 수 있다. 사회 교과를 공부할 때 낱말 뜻을 몰라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어휘력 pass에서 사회교과와 관련된 어휘를 또렷하게 익힘으로써 정확한 뜻을 짚어가며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퀴즈pass에서는 본문에서 다룬 내용을 다시 찾아보면서 반복할 수 있고 답을 쓰면서 배운 내용을 머릿속에 쏙 저장할 수 있다.

퀴즈의 정답은 본문 제일 밑에 부분에 거꾸로 글씨가 적혀있다.

제일 아래부분에는 흥미로운 상식이나 최신 정보를 가볍게 익히며 상식과 재미를 더할 수 있어서 좋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세계 각국의 상식을 즐겁게 알 수 있는 책이 나와서 기쁘고 감사하다. 세계 나라의 정보를 간단하면서 요점은 정확히 알 수 있기에 만족스럽고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출판사와 카페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증정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