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쉬운 보타니컬 아트 컬러링북 : 부케 앤 리스 편 -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리는 더 쉬운 보타니컬 아트 컬러링북
김민주 외 지음, 도지화 감수 / 아이콘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름다운 보태니컬 아트 컬러링 그림표지에 반했어요.

색을 정말 예쁘게 쓰셨더라고요.

더 쉬운 보타니컬 아트 컬러링북 부케 앤 리스편은 부케와 리스가 가득 담긴 컬러링북이에요.

가로 21cm, 세로 27cm에요.

어느 페이지를 펴든지 쫙 잘펴지고 색연필 색칠도 잘 되는 종이에요.

진짜 그림들이 다 이뻐요. ♥

꽃은 보는 사람을 기분을 좋게 해주잖아요.

그림 또한 항상 기분을 좋게 해줘요.

나이는 벌써 어느덧 많이 먹었지만 아직도

예쁜 꽃을 보면 기분이 갑자기 금새 아주 좋아지고

길가에 핀 꽃들도 그냥 지나치지못하고

사진으로 남긴답니다.

베란다에도 꽃화분을 일부러 사서 꽃을 본답니다.

녹색 식물만 있는것보다는 예쁘고

알록달록한 꽃들이 있어야 저는 기분이 좋거든요 ㅎㅎ

대부분의 사람이 좋아하는 꽃을 그림으로 그린다면

더 감동이 크겠죠.

아름다운 꽃그림 보태니컬 아트는

영원히 사랑받을거에요.

사람은 언젠간 다시 하늘로 돌아가지만 그림은 남아있잖아요.

그만큼 예술로 뭔가를 남긴다는것은 큰 의미있는 행동이라 생각해요.

명화를 그린 화가들은 이미 이 세상에 없지만

화가의 명화들은 계속해서 지금도 사랑받고 있잖아요.

예술이란 대단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림을 보는 것도 좋아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도 좋아해요.

보는 것을 많이 즐기는 편이고 그리는 것은 아주 가끔 그리기에

실력은 초보인데요.

어릴 적부터 그림이나 사진을 많이 좋아하다가 자연스럽게

컬러링 그림들을 일년 넘게 감상하다가 책과 장비를 사모으면서

컬러링 취미를 갖게되었어요.

실력은 그냥 초보지만

우와 내가 이렇게 열정적으로 뭔가를 한 적이 있었던가 싶을 정도로

색칠할 때는 정말 열정을 다 쏟아붓는것 같아요.

자기가 뭘 좋아하는지 알고 가끔씩이라도 취미로라도

좋아하는 활동을 하면 또 다른 행복을 찾을 수 있어서 기뻐요.

컬러링은 명상과도 같은 효과를 준대요.

컬러링은 시니어뿐만 아니라 아동 및 청소년과 성인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데 큰 의미가 있는 활동이라 할 수 있다고 해요.

컬러링을 하는 동안 자신도 모르게 마음이 평화로워지는 것을 스스로 발견할 수도 있고요.

정서적 안정이라는 치유적 효과도 있고 컬러링북을 통한 채색 활동은 접하기 쉽고

작업 완성도가 높아 성공적인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서 아주 좋은 취미생활이라고 생각됩니다,




부케 앤 리스편에는 23가지의 부케와 리스 보타니컬 그림이 나와요.

큰 그림으로 보면 진짜 우와하고 감탄이 나온답니다.

그림마다 다 아름답고 좋아요. 보면 그냥 행복해져요.


색연필을 힘을 얼마나 주느냐에 따라서 결과물이 많이 달라지거든요.초보일수록 기초선긋기 연습을 많이 해두는것이 좋아요.

직선, 곡선 그리기, 서서히 힘 빼기, 필압 조절해서 힘을 주었다가 서서히 힘을 빼기 등

연습하는 공간도 있기때문에 왼쪽에 작가님의 예시작을 보면서 오른쪽 빈공간에 연습을 많이 할수록 좋을거에요.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 연습하기도 있습니다.

선을 얼마나 명암을 어떻게 넣느냐에 따라서

어느덧 입체적인 그림이 되지요.

컬러링의 묘미중 하나라 생각됩니다. ^^



색연필을 두 색을 더해 더 깊은 색과 새로운 색을 만드는 방법도 나와있어요.

실제로 이렇게 컬러링을 하면 신비로운 느낌이 나서 좋아하는 방법이에요. ^^



꽃을 쉽게 색칠하는 순서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설명을 보고 예시그림을 보면서 직접 컬러링을 해보면

'아~ 이게 이렇게 되네 신기하다' 하면서

컬러링의 매력에 빠져드실거에요. ^^




더 쉬운 보타니컬 아트 컬러링북 부케 앤 리스편에는

정말 아름답고 보는것만으로도 행복한 부케와 리스가 23가지가 나와요.

다 보여드리고 싶지만 몇가지만 보여드릴게요.

왼쪽은 이렇게 원화와 밑에는 사용된 색연필 색상이 나와있고

오른쪽에는 도안이 있어요.

옥시페탈룸 부케도 정말 아름답죠.

생화를 실물로 보는것도 행복하지만

그림으로 보는것도 행복하고 컬러링하면서 나만의 부케 컬러링 작품을 완성한다면

컬러링 취미를 하면서 또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거에요.

캐릭터, 풍경, 인물 다양한 컬러링 도안이 있는데

부케와 리스를 색칠하는것은 또 색다른 즐거움이 있거든요.

직접 컬러링해보시면 느끼실거에요.




상사화 부케 색감도 디자인도 정말 아름답다 감탄이 절로 나오네요.

여자들이 좋아하는 핑크 꽃에 기품있어 보이는 모양새까지 정말 이뻐요.

23가지 부케랑 리스가 다 자기만의 매력이 있어요.



리시안셔스 부케입니다. 사진인듯 그림인듯

보태니컬아트만의 매력이죠. ㅎㅎ

세밀화라서 정말 실물처럼 섬세하다란 생각이 절로 들어요.



카네이션 리스에요.

오렌지빛과 핑크, 그림의 조화가 절묘하네요.

정말 꽃은 그림으로만 봐도 이렇게 행복하게 해주는 존재라는것을

또 한번 느끼네요.



쑥부쟁이 리스에요.

길가에 핀 꽃들이며 이 세상의 꽃들은 정말 다 각자만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되거든요.

쑥부쟁이 리스도 너무 자연미가 흐르면서 분위기있고 고상하고 아름답네요.



플록스 부케에요. 색감이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색이 많이 쓰인듯 해요.

정말 다 이뻐요. 세상에 소확행을 주는 존재가 참 많다는 것을 느끼네요.



장미리스에요. 탐스럽고 아름답고 장미가 그림으로 살아 숨쉬는듯해요.

색감도 우아하고요. 명암도 뚜렷하네요.



저는 솔방울 리스를 선택해서 컬러링해봤어요.

겨울이 다가오고 계절을 타서 그런지

수많은 도안중에 이 도안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명암을 자연스럽게 잘 칠했어야하는데

아무래도 작가님 예시작보면서 칠하니 실력이 많이 부족한걸 느끼면서도

예시작이 있어서 보고 명암이나 색감공부하기에 참 좋았어요.

컬러링을 취미로 하고있거나 그림을 좋아하셔서 그림 보는것만 좋아하시는 분들도

직접 이렇게 색칠해보시면 또다른 즐거움을 느끼실수 있을거에요.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힐링컬러링카페와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증정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