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수채화 드로잉 - 물감 없이 그리는
오유(오유영) 지음 / 혜지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유작가님의 '물감없이 그리는 아이패드 수채화 드로잉' 책으로

독학해서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정말 예쁜 그림들을 그려봤어요.

아이패드를 장만한지는 제법 되었는데 정말 활용을 못하고 있었어요.

책이 없는 상태에서 프로크리에이트를 켜봤을때는 기능이 너무 많아서

어떻게 배워야할지 몰랐거든요.

예쁜 예제 그림이 많은 책이라서 그런지 시간날 때마다 조금씩 그려봤어요.

예쁜 그림들이 있으니 신기하게도 틈날때마다 계속 그려보고 싶고

완성도가 작가님처럼 잘하지는 못하고 초보티는 많이 나지만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이런 그림을 완성했다는 사실에

굉장히 기분이 좋았어요. 오랜만에 느껴보는 또다른 행복감이었어요. ^^

프로크리에이트 초보자인데 책을 보면서 멋진 그림도 완성하고

조금씩 따라하면서 새로운 브러쉬도 써보고 툴도 조금씩 더 적응되고

새로운 기능도 알게되고 정말 재미있었어요.








밑그림 도안과 컬러 팔레트까지 제공되어서 색칠할 때 정말 편하게 했어요.

밑그림도안이 있으니 밑그림도안에 바로 색칠하는것도 감사한 일이에요.

브러쉬는 3가지 받을 수 있었어요.




이렇게 각 그림마다 컬러팔레트가 제공되어서

바로 색을 선택해서 칠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하고 좋았어요.

컬러 팔레트가 없으면 숫자코드를 쳐서 색을 일일이 만들어야하거든요.






오유작가님의 물감없이 그리는 아이패드 수채화 드로잉 책에는 멋진 그림이 가득해요.

책에 있는 설명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이렇게 멋진 그림을

비슷하게 따라그려서 완성해보는 즐거움을 맛볼수 있어요.




프로크리에이트 기본 기능도 먼저 배우고 스케치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어요.

그 다음에 예제를 보면서 수채화같은 디지털 드로잉을 배운답니다.



오유님의 완성작 예제그림들이 다 이쁘고 감성있어요.

그래서 계속 틈나는대로 따라서 칠해보고 완성해볼 수 있었답니다. ^^

종류별로 다양하게 사물, 식물, 동물 그리기로 분류되고 난이도별로 구성되어 있어요.





프로크리에이트를 활용해서 엽서, 포스터도 만드는 방법도 배우고

그림 굿노트에서 활용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어요.




제가 제일 놀랐던 달콤한 블루베리 타르트 그림이에요.

어떻게 그림으로 저렇게 진짜같이 그렸지 놀랐거든요 ㅎㅎ

진짜 그냥 저렇게 전체적으로 평면적인 그림에서

명암을 넣고 나중에 저렇게 진짜같은 그림이 완성된답니다. 멋지죠.

예제그림과 설명도 정말 잘 되어있어서 따라서 색칠하기에 좋았어요.




7가지나 따라서 그려봤어요. 컬러드롭기능으로 색감도 전체적으로 변경하고 알파채널잠그기, 클리핑 마스크 활용하기, 여러가지 브러쉬를 활용하여 다양한 효과 만들기 등 재미있게 작업했어요. 완성작은 아무래도 초보티가 심하게 나지만 많이 연습해보면 늘겠죠. 아이패트프로크리에이트의 다양한 기능들을 즐겁게 따라하면서 배울수 있어서 정말 감사한 책입니다.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를 즐겁게 배워보고 싶은 모든 분들게 추천드리고 싶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