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썰매 한울림 꼬마별 그림책
이은영 지음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 '빨간 썰매'가 있다. 눈이 오면 썰매 타기를 기대하는 아이도 있다. 그림책 '빨간 썰매'를 보면 좋아할 것 같아 신청한 그림책이다. 표지에는 너무나 신나게 썰매를 타고 있는 아이, 토끼, 다람쥐의 모습이 보인다. 요즘 우리 아이도 토끼와 다람쥐가 늘 친구이다. 놀이를 할 때 항상 데리고 다닌다. 동물들과 함께 썰매를 타고 있는 아이를 보니 왠지 더 반갑다. 앞 면지를 열어보니 잠옷을 입은 아이가 창문을 바라보고 있다. 창문 밖이 새하얀 것을 보니 눈이 왔나보다.

아이는 초록 외투를 입고 빨간 썰매를 타고 집을 나선다. '슈웅-' 그러다 나무에 '콰당!' 눈 내리는 하얀 배경에 아이의 초록 외투와 빨간 썰매 그리고 다람쥐의 몸 색깔이 포인트가 되는 것처럼 참 예뻐보였다. 그렇게 나무 위에 있던다람쥐는 어느새 아이의 허리를 잡고 함께 신나게 썰매를 타고 있다. 이번엔 토끼를 태운다. 아이 뒤에 다람쥐, 다람쥐 뒤에 토끼 그렇게 빨간 썰매에 함께 타고 '슈우웅-' 썰매를 탄다. 썰매를 타다가 나무에 부딪히기도 하고, 눈을뒤집어 쓰기도 하고, 눈밭에 떨어지기도 한다. 그래도 신이 난다고 한다. 아이와 동물들이 썰매 타고 있는 모습을 보면 너무 재미있어보인다. 점점 재미있게 썰매를 탄다. 썰매를 타고 하늘로 날아오른다. 얼마나 재미있을까! 곰을 만나고 난 후 더 재미있어진 썰매 타기! 함께 하니 더 즐겁다.

하늘을 날아서 노랑부리저어새도 만나고, 바다도 만나고, 갈매기들도 만난다. 그렇게 썰매를 타고 집으로 돌아온다. 끝인줄 알았는데-

뒷 면지에는 창문 아래 이런 글이 적혀있다. '내일도 또 썰매를 탈 거예요.'
얼마나 신나는 일일지! 눈 오는 날, 신나게 썰매를 타는 모습을 보니 나도 함께 즐거워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