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Linux & Unix C 프로그래밍
김종훈 외 지음 / 한빛미디어 / 2003년 8월
평점 :
절판



이보다 더 좋은순 없다.
  알차고 제대로 된 책이다.
개인적으로 C 언어 책을 2권을 가지고 보았고, 실무에서도 1년이상 C 언어를 했다.
이책은 임베디드 교육 중에 받은 것이다.

정말 여태껏 본 C 언어 책중에서 최고라고 말할 만큼, 내용도 알차고, 설명도 잘 되어 있다.
책값 28,000원이 아깝지 않다.(물론, 난 사지 않고 받은거지만 ㅡ.ㅡ;;;)

책 구경(서핑)하기 위해서 알라딘에 들렀다가 이 책을 보는순간 꼭 서평을 쓰고 싶어서 이렇게 로그인해서 두서 없이 글을 적는다.

리눅스 환경에서 C 언어를 할 분이라면 꼭 추천해주고 싶다.

C언어 전반에 걸쳐서 꼼꼼한 설명과 더불어서 알찬 예제들이 초.중급자에게 적합한 책이라고 여겨진다. 
(Window에서만 C를 하고 리눅스에서 처음하는 중급자가 본다면,,??? 음.. 앞부분은 다소 지루할 수도.. 복습삼아서 ^^.. 보시길, 필요한 부분만 살피시고,)
C언어 문법에 기초하여 기본적인 설명은 그림과 함께 잘 정리 되어 있고,  뒤에는 에러가 발생시 처리하는 것 부터 시작하여, 리눅스 환경을 다루는 프로그램에서 네트워크 통신까지(차례 참고 ^^)  단순히 C언어 문법책을 넘어선 그리고, 제대로 응용해 볼 수 있는 예제들도 장점이 있다.

대학 다닐때, 유닉스 환경에서 C를 할때 이 교재가 있었더라면, 쉽게 제대로 배웠을 건데 하는 생각까지 든다.

이책의 단점을 말하면, 큰 단원이 끝났을때, 그 단원의 내용을 종합적으로 묶어서 연습문제를 3~4문제씩 담아서, 문제를 풀면서 응용력을 더욱 키울 수 있도록 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든다.
그리고 원도우에서 C를 했을때와 비교 한 것을 담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아쉬움으로 남는다.( 한편으로는, 복잡하게 원도우C와 비교 안한것이 더 좋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들지만,,)

그래도 이책은 별 5개 받을 자격이 있다. ^.^v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