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 읽으면 개념이 잡히는 통합교과 수학책 5 - 도형 규칙 찾기 좌표 통합교과 수학책 시리즈 5
스티브 웨이 외 지음, 마크 비치 외 그림, 이진규 옮김, 이강숙 감수 / 계림북스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수학문제집만 풀다보면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막막할 때가 있어요. 특히 도형이나 그래프가 나오는 부분은 더 그래요. 삼각형 사각형 각도처럼 원리를 알아야 쉽게 이해되는 부분은 수학문제집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 같아요. 간단한 설명이라도 수학문제가 아닌 이야기를 통해서 배우면 훨씬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어떻게 각을 만드는지를 알면 각의 성질을 알 수 있어요. 막연하게 외우고 푸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왜 합동이 되는지 어떤 것이 대칭인지 원리를 배울 수 있어서 좋네요. 건물이나 땅의 위치를 통해서 좌표를 이해하는 방법도 기억에 남네요. 우리집의 위치를 떠올리면서 좌표로 나타내는 방법도 흥미로웠습니다.그림이 많아서 부담이 덜 느껴지는 책이에요. 중간에 나오는 수학퀴즈 덕분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수학교과서가 바뀐다고 해서 걱정이네요. 올해는 우선 1학년 2학년 수학책만 개정되었는데 내년부터는 저희 집도 해당이 될 것 같아 준비가 필요해요. 무슨 준비를 해야하나 걱정이구요. 수학 한 과목만 잘해서는 안되다고 하는데 통합교과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싶은 마음이 들어요. 수학교과목과  다른 교과목이 만나서 어떤 문제 유형이 나올지 궁금하구요. 여기저기에서 나오는 정보를 접해도 그것이 진정 맞는 것인지 알쏭달쏭하구요.

 

수학을 재미있게 소화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네요. 어려운 문제가 나열된 문제집이 아니라서 아이의 부담감도 덜 하구요.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책과 연계해서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개념원리를 잘 몰라서 헤맬 때 한번씩 찾아서 읽어보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아이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게 만들어진 책이라 흥미를 잃지 않고 읽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