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 과학퍼즐 1 vs 100 - 탐구의 힘을 키워라! 메이플스토리 퍼즐 1 vs 100 시리즈
콩끼리 지음, 안재범 감수 / 넥슨(Nexon) / 201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메이플스토리 시리즈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만화를 기대하면서 펼치는 책이라 이번에도 기대를 잔뜩 하면서 책을 펼쳤는데 만화책이 아니었어요. 살짝 실망했다가 한장씩 펼쳐보면서 다시 호기심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과학문제들이 번호대로 나오는데 꼭 놀이같기도 하고 게임같기도 한 그림과 문제가 나오면서 아이들을 끌어당기네요.

 

줄긋기 문제부터 선택하기 문제 그리고 짝짓기 문제 등등 다양한 문제 형태로 과학문제가 나와요. 마치 퍼즐을 푸는 것처럼 말입니다.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과학적인 내용들이 많이 나와서 재미있었어요. 답을 몰라서 애매한 문제들도 많았어요. 해답지가 따로 있어서 명쾌하고 간결한 답을 얻을 수 있어요. 아이 수준보다 높은 책들은 많이 봤는데, 처음에는 재미있어서 풀다가 나중에는 어려워서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었어요. 그런데 이 책은 끝까지 해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좋게 만들어진 책이라 마음에 쏙 드네요.

 

스티커 붙이기 놀이도 할 수 있어요. 내용이 만만하지는 않아요. 깊이 생각해 봐야하는 부분도 많구요.실험을 통해서 답을 알아내야 하는 문제도 자주 등장하네요. 여러가지 분야의 과학에 대한 지식을 접해 볼 수 있어요. 다른 과목과 관련된 내용도 나와요. 그림자와 전기 그리고 지구에 대한 것과 별자리에 대한 내용 등 정말 다양하게 짚어볼 수 있었어요.

 

단순하게 지식을 배우고 외우고 시험보면서 얻게 되는 공부는 한계가 있어요. 금방 잊어버리게 됩니다. 그런데 놀이처럼 게임처럼 배우면서 접하는 과학지식은 자꾸 궁금해지고 또 알고 싶어지고 다시 공부해보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기게 하네요. 교과서에서 본 듯한 내용이 나와서 친숙하면서도 흥미를 끄는 내용들이 아이들이 과학에 흥미를 갖게 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