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1 - 선사시대부터 백제까지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최종순 지음, 이경석 그림, 역사와 사회과를 연구하는 초등 교사 모임 감수 / 계림북스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만화로 된 역사책만 접하다 글이 많이 나오는 책을 만나니 처음에는 아이가 어려워 하더라구요.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도 모르고 전부 외워야 하는지 고민도 하면서 책을 읽었는데 지나친 걱정이었던 것 같아요. 이야기를 읽다보면 전체적인 역사 흐름이 보이구요. 무엇보다 우리나라 역사를 정말 재미있는 이야기로 엮었어요. 꼭 외우거나 시험을 대비해야겠다는 굳건한 결심 없이도 역사를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다행이네요.

 

 

너무 많은 양이 들어있는 역사책은 저희 아이에게 부담되었어요. 그렇다고 만화로 된 역사책으로는 무언가 채워지지 않는 것이 있었구요.고학년 역사책중에서 필독도서들을 몇 권 접해봤는데 제가 읽기에도 내용이 부담스럽고 많았어요. 물론 그만큼 공부하고 익혀야겠지만 3학년인 저희 아이에게는 너무 어려운 책이었어요. 저희 아이 수준에 맞는 역사책을 만나서 너무 반갑네요.

 

한 권으로 만들어진 우리 역사책을 먼저 읽고나서 세부적인 내용을 다룬 깊이있는 역사책으로 만나기 딱 좋은 책이네요. 선사시대부터  고구려 백제까지의 역사를 다루었는데 꼭 알고 넘어가야 할 부분은 대부분 나와요. 내용이 알차면서 수준은 평이해요. 어려운 어휘나 개념이 많이 나오지 않아서 부담없이 읽을 수 있구요.

 

그림책같으면서도 중요한 내용을 빼먹지 않은 재미있는 책이네요. 그림이 재미있어서 아이가 자꾸 들여다 보네요. 진지하게 역사공부를 시작하고 싶은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권해주고 싶네요. 어렵지 않으면서도 핵심적인 내용을 놓치지 않아서 꾸준히 읽다보면 역사 지식이 쌓이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시리즈로 나오는 책이라 다음 책도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