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에는 즐깨감 측정, 확률과 통계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고력 수학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저희 아이는 계산도 겨우하는 수학 초보자입니다. 수학을 싫어하지는 않는데 빨리 정확하게 푸는 습관이 조금 부족한 것 같아요. 그래서 걱정이네요. 곱셈 덧셈 문제만 나오면 풀기 싫어하고 겨우 숙제만 해가는 정도라서 이렇게 해서 수학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 안타깝네요. 무게를 재고 표를 읽고 만드는 수학은 유치원 다닐 때 아주 기초적인 것만 배웠는데 3학년에 배우는 내용도 그것과 연관되어 있어서 조금만 노력하면 익숙해질 것 같아요.

 

엄마들을 사고력을 확장시켜주는 문제를 많이 접하기를 바라는데 막상 문제집을 찾다보면 어떤 것을 풀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네요. 한 단원씩 읽어보면서 아이가 풀어보고 생각해보면 자연스럽게 수학적인 개념을 배우게 되는 것 같아 든든해지네요. 깊이 들어가는 내용이 아니라서 예습용으로 쓰기도 좋구요. 우선 딱딱하고 재미없는 수학문제집이 아니라서 아이의 거부감이 없어요. 놀이하는 것처럼 책을 대하는 것 같아 저도 마음이 편하구요.

그림도 많고 재미있는 문제들이 많아서 아이가 좋아합니다.

 

 

 

서울 구경도 하고 씨름도 하고 등산도 해보고 직접 요리도 해보면서 배울 수 있는 수학적인 개념이 의외로 많더라구요. 수학은 딱딱하고 지루할 거라는 편견을 깨주는 책이네요. 어렵지 않아서 너무 좋구요. 아이가 싫어하지 않아서 저도 좋구요. 막대그래프에 대한 내용을 아이가 재미있게 생각하네요. 저도 그래프 부분은 아이가 받아들이기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이가 관심을 가져서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숫자를 세고 계산하는 것도 놀이처럼 하다보니 수학을 싫어하는 마음이 조금씩 줄어드는 것 같아 마음에 들어요. 제목부터 친근함을 주네요. 한 페이지씩 넘겨볼 때마다 어떤 내용이 나올지 기대도 되구요. 수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것 같아서 엄마 마음도 뿌듯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