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세계 명화 그림책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정상영 글, 이병용 그림 / 진선아이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한눈에 쏙 들어오는 책이네요. 한 장씩 펼쳐볼 때마다 머릿속으로 정리가 되는 느낌이 들어요. 시대별로 연도별로 그림과 화가를 정리해놓은 체계적인 명화책이네요. 교과서 보다 더 정확하고 깔끔한 내용이 돋보여요. 고대미술부터 20세기 미술까지 순서대로 배열되어 각 시대별로 어떤 분위기를 가졌는지 또 어떤 화가가 활동하고 무슨 작품들이 남겨졌는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요.
 
더 많은 그림을 소개하기 위해서 명화 자체를 작게 만들었어요. 그래서 한눈에 들어오구요. 설명도 간단하면서도 핵심이 살아있는 듯해서 아이의 미술사 공부용으로 딱 어울릴 것 같아요. 미술사를 통해서 세계역사도 훑어볼 수 있어요. 몇 세기에 어떤 문화가 성행했고, 무슨 일이 있었는지 간략하게 짚어볼 수 있어요. 그림에 대한 지식이 쑥쑥 커질 듯해요. 한 가지 그림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펼쳐놓은 책도 좋겠지만, 한눈에 살펴보면서 전체 미술사를 공부할 수 있는 책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화가에 대해서 좀 더 깊이있는 설명이 되어 있는 부분도 있구요. 또 똑똑해지는 명화퀴즈가 각 시대별로 나와요. 내용을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함께 풀어보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답니다.  르네상스 시대나 인상주의 미술에 대해서는 종종 들어보고 활동했던 유명한 화가를 통해서 접해보았는데 그밖의 시대들, 특히 고대미술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 되었네요. 오래전부터 그림을 좋아하고 그림을 그리면서 행복해하는 사람들이 있었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20세기 미술의 특징과 활동했던 화가, 그리고 남겨진 그림들을 살펴보면서 표현이 다양해지고 깊어졌다는 것을 느꼈어요. 광고에서 보던 명화가 나와서 반가웠구요.
 
마지막 페이지에 나오는 세계의 미술관 소개는 잘 기억해두어야겠어요.세계지도와 함께 나와서 이해하기 쉬웠구요. 저희 아이는 프랑스에 있는 루브르 박물관에 꼭 가보고 싶다고 하네요. 유럽에 분포되어 있는 미술관에는 자꾸 눈길이 가네요. 역사도 깊고 워낙 잘 알려진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관심이 가는 것 같아요. 자주 보았던 명화, 처음 만난 명화, 그리고 시대별로 잘 정리된 미술에 대해서 다채롭게 접해볼 수 있는 책이네요. 미술에 대한 객관적인 지식을 가득 채워줄 것 같은 멋진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