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팩 소녀 제니 1 사계절 1318 문고 73
캐롤라인 B.쿠니 지음, 고수미 옮김 / 사계절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귀한 외동딸로 사랑받으며 자라다 어느날 내가 다른 집에서 유괴된 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의 황당함을 상상을 초월하지요. 제니는 꿈도 많고 생각도 많은 빨강 머리 소녀입니다. 늘 궁금한 것도 많고 하고 싶은 일들도 많은 아가씨지요. 학교에서 나눠주는 우유를 먹다가 자신에게 우유 알러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 또 자신의 어린시절 사진인 듯한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어디선가 본 듯한 옷과 장소...그때부터 제니의 마음은 복잡해져요. 늘 잘해주고 집에서 식사하는 것을 즐겨하던 식구들과 괴리감이 생기고 조금씩 의심은 쌓여갑니다. 남자친구 리브와의 풋풋한 사랑이 간간히 등장하면서 두근거리게 해주구요.

 

제니가 도대체 어떻게 지금의 부모님을 만났을까 너무 너무 궁금해하면서 읽었어요. 한나라는 여인의 정체가 밝혀지면서 그것이 전부인 줄 알았어요. 한나만 찾으면 다시 행복해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지요. 그런데 리브의 변호사 누나가 말했던 이야기가 다시 제니를 흔들어 놓아요. 우유팩에 나온 뉴저지라는 장소와 전화번호가 늘 그녀의 머릿속을 맴돌아요. 리브와 당돌하게 자동차여행을 떠나면서 뭔가 다시 풀릴까 기대했는데 의문만 더 깊어질 뿐이었어요.

 

리브의 누나의 말이 맞을지, 만약 그게 사실이라면 지금의 부모님은 어떻게 되는 건지 점점 궁금해지네요. 우유팩에 나온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서 1권이 끝나요. 누가 전화를 받게 될지, 제니의 친부모님을 만나게 될지 궁금하네요. 내가 태어난 곳이 지금 살고 있는 집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는 순간 얼마나 당황스럽고 놀랍고 괴로울지 짐작이 되네요. 밝고 명랑하던 제니, 엉뚱한 생각을 하면서 귀여움을 뽐내던 아가씨가 한순간에 무너지는 것을 느꼈어요. 리브는 제니에게 힘이 되주었어요. 그들 나이에서 겪을 수 있는 고민에 빠져 갈등하다가도  다시 제니의 출생과 관련된 일에 집중하는 모습이 무척 인간적으로 보였어요.

 

나만 바라봐주는 친구가 있고 나를 사랑해주는 부모님이 있는 제니가 과연 그녀의 뿌리를 찾게 될지 알고 싶어요. 그래서 2권의 내용도 너무 너무 궁금해집니다. 문체가 간결하고 상황묘사가 깔끔하게 되어 있어요. 읽는 내내 두근거렸구요. 제니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기대도 되고 걱정도 되고...재미있게 읽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