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처음공부 - 시작부터 술술 풀리고 바로 써먹는 처음공부 시리즈 1
수미숨(상의민).애나정 지음 / 이레미디어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몇년 동안 미국 주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크고 선진적인 시장이라는 이유도 있을 것이고, 서브프라임 이후 10년 이상 미국 증시가 상승세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어서 관심을 많이 갖게 되는 것일 수도 있겠지요.

저도 이르다면 이르다 할 수 있는 지난 14년에 미국 주식에 도전했었는데 금방 포기해 버리고 말았습니다. 국내 주식에서는 신경쓸 필요가 없었던 환전이나 세금 등의 문제가 있었고, 그 때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매수했었던 종목이 짧은 기간 내에 급락하게 되면서 곧바로 미국 시장에 대한 관심을 끊어버렸습니다.

처음 미국 주식에 투자했을 때 이 책이 있었더라면 보다 수월하게 미국 주식에 접근하면서 잃지 않는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미국 주식에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궁금해할 내용들을 꼼꼼하게 짚어주면서, 동시에 쉽게 투자를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먼저,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제시합니다.

1. 주주 이익 환원에 적극적인 시장

2. 빨리 그리고 자주 지급하는 배당

3. 기축통화국

4. 환 쿠션 효과

그리고 탑다운 방식으로 투자를 시작해 볼 것을 제안하고 있네요.

그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모든 섹터의 움직임을 지켜보면 ~ 주식시장에서 전반적으로 돈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P. 67

출처 입력

기업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는 것보다는 큰 흐름을 파악하고 상승가능성이 높은 업종에 투자하는 것이 보다 쉽게 투자하면서도 안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음으로 ETF에 대한 소개 및 투자법이 소개되어 있네요.

어느 곳에 투자하는지 이해하기 쉽고 저렴한 비용으로 분산투자가 가능하며 운용 보수도 저렴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투자방법인데, ETF 선정 시의 주의점 및 투자 방법, 세금 문제까지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배당주 투자에 대한 방법도 소개됩니다.

배당주 투자에 대한 매력 및 좋은 배당주 선정 방법, 안정적인 리츠 업종을 선별할 수 있는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단순하게 투자 방법만을 제시한 것이 아니라 투자 마인드를 다잡을 수 있도록 안내해 준 부분이었습니다.

배당 달력을 만들거나 배당금으로 고정비용을 충당하는 등의 미션을 제안하는 방법, 분산 투자, 적립식 투자 등 투자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면서 장기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주기 위해 저자들이 노력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400 페이지가 넘는 상당한 분량이지만 쉽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자신들의 경험담을 공유해 주었기에 더욱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