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사원에서 CEO가 되었다 - 글로벌기업 CEO가 말하는 승진의 법칙
한인섭 지음 / 이담북스 / 2019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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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꼭 읽어봐야 겠다고 생각한 것은 2017년 조앤이 처음 주식 시작할

때 전기차 베터리 관련주에 관심을 가지고,  삼성 SDI 주식을 아주 소액으

로 투자했던 적이 있어  저자 이승준의 삼성SDI 신사업부로 이직한 약력

을 보고, 저자 한입섭 CEO에게 관심으로 부터 시작해 열심히 책을 읽었

는데. 책을 읽으며, 공감되는 부분들도 정말 많았고, 책을 읽고 난 후 느낌은 내 삶에 에너지가 가득 충전된 느낌입니다.

말단사원에서 열정과 노력으로 최고경영자가 되기까지의 저자 본인의 실사례를 통한 직장생활의 Know-how, 직장에서 성공하는 비밀, 리더십 스

킬과 더불어 직장생활에서 정말 필요한 깨알같은 팁들이 가득한 책이라, 

 직장생활을 처음 준비하는 사회초년생,  직장생활을 잘해서 승진을 원하

는 직장인 뿐만 아니라,  현재 최고경영자 자리에 위치한 분들께도 모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장 이렇게 하면 당신도 CEO

"당신은 설레는 마음으로 출근하시나요?"

물음으로 시작하는 저자 이승준은 뜨거운 사람은 눈에 보이므로, 뜨거운

 사람이 되라고 이야기 하며, '설렘'은 열정의 씨앗으로 작은 설렘이 자라

서 뜨거운 열정이 되면 아름다우 꽃을 피울거라고 ​이야기 합니다.

​ 

열정이 있어야 도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도전하면 열정이 생기고

 열정이 커지면 다시 도전한다. 빨리 도전하고 빨리 실패하자. _P31​

성과가 좋은 직원의 공통점은 하나는 '집중력'이고, 하나는'실행력'이

다. 실행력(Implementation)은 집중력보다 더 중요하다.

회사나 조직이 움직일 수 있는 것은 근본적으로 실행하는 힘이 있기 때문 ~!!!

​.

​업무의 완성의 90%는 실행력에 달려 있고, 전략도 마찬가지이며, 직원의

집중력과 실행력을 높이는 것이 회사의 현재와 미래를 위해 가장 중

요하다.

2장 CEO가 되는 승진의 법칙

꼭 알아야할 승진 테크닉

칭찬하는 것도 연습하지 않으면 실력이 늘지 않으므로 누가 무엇을

 잘못해도 칭찬부터 하자.

성과에 대한 평가가 불공평해도, 일단 상사 편을 들어주고, 나중에

조언을 구하더라도,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말자.

성급하게 좋은 성과를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회사가 규정한 기본 규정

과 가치를 우선시해야 하며, 사내에서 정치가 필요하면 적극적으로

 하고, 회의에서 주최자인거 처럼 행동하라.

직원들간에 정보교환을 통해 필요한 정보가 자기에게 오게 만들며, 풀리
지 않는 문제는 종이에 써서 제3자의 시각에서 분석하면 문제해결방법이

 떠오른다.

승진하는 보고서 작성법에서는 CEO의 관점에서 바라본 잘난 보고서와

 못난보고서의 특성이 잘 정리 되어 있으며,

보고서를 작성할 때는 상사의 취향을 파악해 보고서를 작성하고, 보고서

를 쓰는, 보고를 하는 마음가짐은 '내가 이 회사의 주인이다'라고 생각

하면 제일 좋다. 자료를 준비할 때는 보고서의 큰 그림을 생각하기를 동시

에하고, 자료를 카테고리로 묶어, 자신의 의견은 무엇인지 보고서에 넣는다.

DOs and DON'Ts 해야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이 중요하며, 종이하나

에 좌측에는 DOs, 우측에는 DON'Ts를 적고, 업무가 쌓이면 안 해도 되는

 업무를 파악해서 정리하자. DOs보다 DON'Ts가 중요하다. 우리는 무

언가를 비움으로써 다시 채울 수 있다.

 

꾸준히 공부를 계속하고, 새로운 시도도 많이 함으로써 운은 자연스럽게

찾아오며,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그 운을 잡기만 하면 된다.

글로벌기업 CEO인 만큼 저자 이승준은 영어 공부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며, 영어공부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첫째, '듣고 바로 따라서 같은 억양으로 말하기'를 반복하며 소리에 집중

하라, 저자는 2009년 오바마가 대통령이 되었을 때 연설을 많이 따라 했

으며, 요즘은 강경화 외무장관의 인터뷰를 추천합니다.둘째, 모국어를 습

득하는 대로 그대로 받아 들이며 해석하지 마라, 셋째, 영어로 전문가처

럼 토론을 할 수 있을 때까지 전문분야, 영어로 파헤쳐라 !!! 

국내기업도 글로벌 고객이나 파트너를 상대를 비즈니즈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어쩌면 먹고사는 문제에 있어서는 영어가 모국어보다 중요하다

고 강조합니다.

3장 CEO가 되는 리더십  스킬

'리더십이란 많은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목표를 향해 움직

이게 하는 것이다.' _P.98

수신제가치국평천라는 말 중 수신(修身)하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인의 리더십 개발이며, 우리는 모두 리더가 되어야 하고, 진정한 리더가

 되면 승진은 따라오게 되어 있다.

아젠다(Agenda)의 마술. 사전적으로는 의제, 목록, 목차를 의미하는 아

젠다. 의제는 논의할 주제, 미팅안건, 회의에서 문제를 의미하며, 아젠다

를 설정하는 것은 무언가를 실행학기 위해 설계하고 계획하는 것

다.

 

 

주요 안건에 대해서 제대로 검토하고 최적의 아젠다를 설정하는 것은 CEO의 중요한 업무 중 하나이며, 좋은 아젠다는 직원들을 리드하는 마법 같은 효과를 보여준다.

상위 20%고객이 전체 매출의 80% 차지하는 현상인 80대 20법칙 파레토 법칙과, 인지도가 낮은 수많은 상품이 마치 꼬리 처럼 길게 늘어선다는 의미의 롱테일 법칙~!!! 

롱테일 법칙은 이 책에서 처음 들었는데, 저자는 롱테일법칙의 대표적인

사례로 아마존의 성공적인 도서판매법을 예시 를 들어 설명하고 있습

니다,.잘 팔리는 베스트셀러만 진열하는 것이 아니라, 무려 100만 가지 이

상의 도서를 제공함으로써 거의 모든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켜, 긴 꼬리

가 전체 매출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고 하며,회사운영을 잘하

려면 이러한 경제 현상을 잘 이해하고 활용하여, 파레토와 롱테일을 함께 전략으로 활용하라 고 이야기 합니다. 

 

 

소프트뱅크 창업자. 손정의.

'혁명적 신개념 레버리지를 발명한 인간!'

레버리지(Leverage)는 '지렛대'를 의미하며, 경제학 용어로 타인의 자

본을 이용해 자기 자본의 이익률을 높이는 효과를 말하며, 쉽게 말하

면 돈을 빌려서 이자율 보다 높은 수익률을 낸다면,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

 

손정의 의장은 '300년 비전'에 대해 얘기를 하며, 실제로 소프트뱅크는

300면 미래를 예측하면서 30년 비전을 펼치고 있다. 

300년, 30년까지는 아니더라고 3년 앞은 내다보고 살아야 하며, 3년뒤의

계획이 당신의 내일을 바꿀 것이다. _P.139

4장 CEO가 되는 직장인의 비밀

'시간 관리하지 말고 '에너지'를 관리하라.'_P.144

 

'자신의 감정 상태를 분석하고 감정의 품질을 개선하여 긍정적인 에너지를 관리하는 것' _P.149

'계속 화를 내는 것은, 누군가에게 던지려고 뜨거운 석탄을 손에 쥐

는 것과 같다. 결국, 그것에 대는 사사람은 바로 자신이다.' _부처_P.152

회의 중에 화를 피하기 위해서는 회의 전 미팅내용에 대해 충분히 준비하

고 숙지하며, 회의 중에는  상대의 말을 경청하려고 노력하고 답변은 최대

한 논리적으로 해야 하며 화가 나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화가 늘 있었던

것처럼 침착하게 대응하면 화가 어느 순간 사라진다고 합니다.

'Risk comes from not knowing what you're doing.'

위기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는 데서 온다. _워런버핏_P.169

5장 성공하는 직장인의 대화법

대화는 협상처럼, 협상은 대화 하듯 ~!!! 

성공적인 대화와 협상을 위해서는 첫째, 목적을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설

정하고, 둘째, 상황에 따라 아젠다 및 참석자를 조절, 셋째, 관련 정보 및

숨은 의도를 파악하고 대응할 논리를 준비, 넷재,

대화는 시작보다 끝이 중요하므로, 최적의 제안으로 결론을 낸다.

사장님과의 30분 대화법에서는 촌철살인 한 문장 소개를 평소에 준비해

해 두었다가 나를 한 문장으로 농도 있게 소개하고, 감사와 칭찬의 말과
더불어, 평소에 몇 가지 하고 싶었던 질문들을 준비, 질문꾸러미에서 꺼내 쓸 수 있도록 합니다.

즐거운 출근길, 가벼운 퇴근길을 위한 상사와의 대화법 중 상사와 대화를

할때는 일단 요약부터 먼저 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하며, 모든 말과 글은 단순하고 명료하게 이야기 하라고 조언해 줍니다 ~!!! 

 

 

**고객과의 협상법

 

'거래는 해당 당사자들에게 남는 것이 없다면 일어나지 않는다.'_벤자민 프랭클린_P.208

고객의 유형에 따라 다른 전략을 쓰며, 상생하는 방향으로 항상 생각하고,

협상의 마무리를 주도하여야 하며, 판을 만들어 놓고 고객이 결론을 내도록 부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고객의 약점이나 단점을 잘 포장하고, 장점을 부각한 다음 '당신이 결정만 하면 됩니다.'라고 치켜세우는 것입니다.

합격하는 면접비밀에서는  면접은'나'라는 상품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당신의 회사가 나라는 사람을 차지 했을 때 가져가는 이익'을 보여주면

 성공하는 것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6장 독서로 꿈꾸는 CEO

'골프 못 치는데 만 가지 이유가 있다면, 독서 못하는 데는 십만 가지 이유가 있다.'_P.230

독서를 하며 느낀 가장 큰 변화는 뇌를 쓰게 된다는 것~!! 우리는 주어지

는 것이 너무 많아서 스스로 생각하는 법을 잊어버리고 사는데, 독서를 하

면 자신만의 생각을 넣어서 다른 관접에서 바라볼 수 있는 것입니다.

골프를 좋아한다는 저자 이승준~!!!  골프와 독서는 많이 닮았지만, 둘 중

 하나늘 선택하라면 독서를 택한다고 하며, 가정에서도 공부해라! 말보다

는 그냥 부모가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 주며, 부모가 먼저 책 읽는 것을 보

여주는 것이 제일 효과가 좋다고 이야기 합니다,

이러한 가정교육 때문에 전세계 인구의 0.2%밖에 안 되는 유대인이 포춘

 500대 기업 CEO 중 10%나 차지하는 이유이며, 한국의 직장인이 독서를

통한 대화와 토론을 많이 한다면, 유대인 못지 않은 잠재력을 발휘할 것입

니다.

SNS에서 빌게이츠를 팔로우 하고 있는 저자 이승준은 

'www.gtesnotes.com', 빌게이츠의 서재에 들어가면 빌게이츠의 책들

을 볼 수 있고, GE의 전 회장인 잭웰치의 <위대한 승리>, 원제

<WINNING>직장생활에 좋은 지침서가 되었다고 합니다.

무언가를 때려 치우기 전에 최선을 다했는지, 다른 현명한 방법은 없는지 다시 한번 돌아보며, 때려 치우려면 한 번이라도 제대로 성고아고 멋있게 때려 치우자.

우는 인생이라는 직장에 다니고 있다~!!!

 

"당신의 퇴근길은 즐거우신가요?"

의 물음으로 끝나는 이 책은 직장생활에서 출근길과 퇴근길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고 있어, 이 책 내용에 있는 대로 행동하고

실천하기만 한다면,  우리는 분명 직장생활에서 성공하고, 나아가서 인생이라는 직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책이었던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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