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 비즈니스맨 - 1인 기업가 부자의 성공 시크릿
이승준 지음 / 라온북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노마드 비즈니스(Nomad Business)

Nomad는 유목민이라는 라틴어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면서 기존삶의 방식에서 얽매이지 안고 끊임없이 성장해가는 비즈니스를 말한다,

곧 한자리에 앉아서 특정한 가치와 삶의 방식에 매달리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을 바꾸어 가는 창조적인 행위를 지향하는 사람을 뜻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이책은 7년차 노마드 비즈니스맨의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져 있는 책으로, 현재 네이버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운영자들, 내  사업을 위해 네이버 카페 플렛폼을 기획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  

네이버 카페 플랫폼  기획에 대한 전체적인 커다란 아웃트라인을  잡아주고 있어, 카페 기반으로 한 사업, 네이버 카페 플랫폼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

 

'경쟁하지 않고 이기는 최고의 전략', 저절로 돈이 벌리는 시스템을 통한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1인 기업가가 되는법~!!!  

7년차 노마드비즈니 맨이자 1인기업가 저자'이승준'은 현재 네이버에서 <일인기업가들의 공부방(약칭 일기공)> 을 운영 중이며, 3만 4천명이 넘는 실회원을 보유한, 대한민국 최대 1인 기업가 전문 커뮤니티로,  조앤도 책을 읽면서 알게 되어 일기공 카페에 가입을 하였는데, 실생활에 도움이 될 좋은 칼럼들이 많아서 앞으로 자주 찾는 카페가 될거 같습니다 ~!!!

책속으로 ~!!!

Part 01  경쟁하지 않고 이기는 최고의 전략, 노마드 비즈니스

 

노마드 비즈니스를 실천하는 이들은 자신의 시간을 팔아서 돈을 벌지 않는 대신  시스템을 만든 다음, 그 시스템을 통해 돈이 벌리게 하고, 그것을 관리하는 것이다. 저절로 돈이 벌리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면 고통스러운 노동에서 해방되어 진짜 노마드맨이 될 수 있다.

9만원에서 -> 월 천만원

3년차에는 월 5000만원

7년차에는 월 1억원을 달성한 저자 이승준은

나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 1만명을 모을 수만 있다면 더 크게 성공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2000개 이상의 플랫폼과 마이크로 플랫폼을 분석, 그 당시 대한민국에서 가장 소비자들이 많은 정보를 얻고 있는 채널인 '네이버 카페'를 거점으로 하는 노마드 비즈니스를 새롭게 시작 ~!!!

'사람들을 도우면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 했고, 이제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 사업에 실패해 아파하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든 것이, 바로 <1인 기업가들의 공부방(일명: 일기공)이라는 네이버카페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운영초기 들어간 비용은 없고 광고, 제휴, 특강 컨설팅을 통해 들어오는 돈만 벌기만 하면 되었으며,  3년차에 월 5,000만원 ~!!! 7년차에 월 1억원 이상의 순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이유는 1인 미디어형 1인 기업 시스템을 저자의 '노마드 비스니스'에 적용했기 때문이며, 노마드 비즈니스맨이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노마드 비즈니스맨이 가지는 영향력 덕분~!!!

'내가 수십만 명의 소비자에게 물건을 팔 수 있다면 백만장자가 되는 것은 너무나 쉬운 일이다' _부의 추월차선 _ P43

소비자를 행동하게 만들면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

내 플랫폼 회원을 내가 하라는 대로 만들어라.

경제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것은 간단하다.

내플랫폼에 모여갈 수 있도록 영향력을 쌓아가는 것이다.

그리고 내 영향력이 강력해지려면 소비자들에게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대로 다이어트, 영어공부, 취직 등을 원한다면 내 플랫폼의 회원이 되어라, 그리고 내가 하라는 대로 하라."

이런 주장으로 하여 자신의 분야에서 영향력을 키워 나에게 영향을 받아 내 플렛폼에 들어올 수 밖에 없게 만들어라.

우리가 추구하는 노마드 비즈니즈의 모든 활동은 '나에 대한 영향력을 키우는 일' 이다.

나의 영향력이 커지면 추구하는 꿈이 무엇이든 그것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 _44

진정한 노마드 비즈니스맨은 지향점이 다르다 ~!!!

저자 이승준은 소비자들은 당신의 사업에 관심이 없으며, 당신 얼마 버는지에 대해서도 전혀 관심이 없고,  단지 당신이 제공하는 상품이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바꾸어 줄 수 있는지를 궁금해 할 뿐이므로 자신들의 고통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해결점을 찾아주고,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이익을 줄지에만 초점을 맞춘 후, 사업을 통해 고객을 돕는 전문가, 멘토가 되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을 도우면서 돈을 버는 온라인상의 건물주, 미래의 플랫폼 주인이 되라고 이야기 합니다.

또한 자신이 운영하는 플렛폼내에서 사람이 소통하게 하고, 그들 스스로 콘텐츠를 생성하게 만들고, 서로간에 친밀감과 유대감을 만들어내는 네트워크 효과를 강조 하고 있습니다.

Part 02 지금이야말로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탈 마지막 기회다

몸이 부지런한 개미보다 머리를 쓰는 베짱이가 이긴다 _P.70

시스템을 이용하는 1인 기업가야 말로 시스템 구축자, 시스템 관리자, 콘텐트를 창작하는 예술가에 가깝다.

세상의 틀은 이미 바뀌었고 낡은 게임의 규칙을 따르면 바꾸어 버린 새로운 지식, 창의력 중심의 자본시장에서 절대 살아 남을 수 없다 ~!!!

백번의 생각보다 한번의 행동이 훨씬 중요하다. _ 75

'소비자, 생산자, 기획자' 세가지 시선으로 정보성 콘텐츠를 분석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게이용할 수 있다 _81

1인기업가로, 내가 있는 시장을 움직일 수 있는 진짜 성공한 1인 기업가가 되어 돈과 시간의 자유를 누리고 싶다면, 정보를 만드는 생산자, 그정보를 소비하는 소비자, 그리고 그 정보를 소비하는 소비자 둘 모두를 이용할 줄 아는 기획자가 되어야 한다고 하며,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점점 익숙해 지고 습관화 된다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정보들을 돈으로 만들 수 있는 '진짜 부자의 눈'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

Part 03 저절로 돈이 벌리는 시스템이 답이다

제3장에서는 저자가 처음 9만원으로 시작해 월 천만원의 수익을 거둔 첫번째, 배송대행 시스템인 세일즈 커넥티형 시스템과 두번째, 홈페이지, 카페, 블로그, 밴드, 카카오스토리 채널 같은  100억의 가치를 가진 마이크로 플랫폼 시스템형 노마드 비즈니즈, 세번째, 대중문화 콘텐츠인  책출간 유튜브 같은 1인 미디어형 노마드 비즈니스, 네번째, 세일즈 커넥티형 + 마이크로 플랫폼 + 1인 미디어형 세가지가 삼위 일체된 가장 완벽한 노마드 비즈시니스 시스템인 트리니티형 노마드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성공의 요점은 플랫폼의 영향력이 점점 커져가도록 만들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당신 말을 따라 오도록 움직이도록 영향력을 발휘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한사람씩 한사람씩 설득하지 않아도 되는 시스템을 만들어, 매월 수천명의 사람들이 자동으로 나에게 설득 당하도록 하며, 그래서 이를 위해 먼저 플랫폼을 만들고 시스템을 구축하며, 유지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공부해야 한다 것을 계속 강조 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치열하게 !!!!!!!!!!

생각의 관점에서 변화를 주어라. 그러면 내가 알고 있던 모든 것이 새롭게 보일 것이다.

미래는 현재 우리가 무엇을 하느가에 달려 있다. _마하트마 간디 _P 116

저자 이승준은 세상의 다양한 방식의 자동화 시스템중 트리플 플렛폼 시스템의 메인 플렛품인 카페 플렛폼의 한가지 형태인 커뮤니티형 카페 외 운영자의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카페의 모든 콘텐츠와 활동이 집중된 운영자 집중형 플랫폼, 깊이 있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형 플랫폼을 소개 하고 있으며, 이러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6개월, 안정화 하는데 6개월 기간을 잡고 도전해 보고,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한다면, 1년 만에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돈과 시간 공간에서 자유로운 진짜 인생을 누리는 사람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을거라고 합니다 ~!!!

Part 04  초보 노마드 비즈니스맨이 시장을 장악하는 방법

100% 성공하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조건은 타이밍, 두번째 조건 타기팅, 세번째 조건 타이틀링, 네번째 조건 마케팅 ~!!!

플랫폼을 성공시키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은 네번째 마케팅이며, 잘되는 플렛폼은 바로 운영자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점~!!!

당연히 이 네가지 요소가 서로 상호작용을 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낼 때 사업의 성공도 폭발적인 효과를 보이게 되므로, 사업을 구상중이라면 반드시 시간을 들여 충분히 고려해 보라고 이야기 하며, 고민한 만큼 수익을 가져다 줄거라고 이야기 하고 있으며, 내가 가지고 있는 나만의 시장을 창출, 경쟁자들과 나를 차별화하는 퍼스널 브랜드 구축하여, 이름으로 먹고 사는 세상 나의 네임벨류를 높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Part 05  10만 회원을 보유한 초대형 플랫폼 구축하기

정보커뮤니티  <맞부모>, 전국의 운동하는 엄마들을 위한 <전운맘> , 혼자사는 남여를 위한 정보 공유 플랫폼<나혼여/ 나혼남> , 진짜 맛집을 찾아 다니는 사람들의 모임<진맛모>, 연봉을 높여가는 직장인들의 모임<연직모>, 마음의 안정을 위한 명상 정보 공유 모임 <마정모>의 카페 소개와 함께,

10만회원을 보유한 초대형 플랫폼 예시를 들어, ★플랫폼 기획의도, ★목표타깃, ★경쟁플랫폼분석, ★기존플랫폼과의 차별점, ★운영계획을 세부적으로 나누어 설명하며, 왜 이런카페들이 초대형플랫폼으로 성공할 수 밖에 없었는지를 분석하여 이유를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이제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  

직장 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꿈같이 들리는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1인 기업가 ~!!! 노마드비즈니스맨~!!!

바로 실천하기는 어렵겠지만 나만의 퍼스널브랜드, 플랫폼을 가지고 조금씩 조금씩 준비해가며, 저자 이승준 처럼은 아니더라도 나도 1인기업가로 성공할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하는 작은 꿈이라도 꾸게 만들어 주는 책이었던거 같습니다 ~!!!

1인 기업가 부자의 성공 시크릿이 궁금하다면 일기공 카페 가입을 하거나Nomad Business Man 책읽기를 추천해 드리며,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