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귀 실베스터와 요술 조약돌 뒹굴며 읽는 책 2
윌리엄 스타이그 글 그림, 이상경 옮김 / 다산기획 / 199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고 많은 것 중에 특이한 조약돌 모으는 것이  취미가 아니었다면,

비 오는 날  밖에서 놀지 않았다면,

사자를 만나지 않았다면,

너무 놀라서 엉뚱한 소원을 빌지 않았더라면,

빨간 조약돌이 그냥 평범한 돌이었다면,


꼬마 당나귀 실베스터는 오랫동안 바위로 있지 않고 집에서 여전히 오순도순 살았을 것이고, 또 그다지 관심을 끄는 이야기가 못 되었을 게다.

하지만 아이들의 마음을 잘 아는 작가는 요술과 변신을 내세워 시선을 붙잡는다.

더구나 주인공이 다름 아닌  바위로 변한다는 설정은 참 제대로다 싶다.

우선 그리기 쉽고, 움직이거나 말을 못하니 이렇다 할 설명이 자세히 없더라도 실베스터가 얼마나 답답하고 쓸쓸할 지 바위라는 존재만으로도 느낌이 쉽게 전달된다.

애타게 찾아다니는 부모의 모습과, 깨어 있으면 마음만 아프기에 잠잘 때가 더 많은 실베스터....... 우리 애는 ‘돌 욕심은 심한 욕심이 아닌데 실베스터가

참 불쌍하고, 세상에 요술 조약돌이 있다면 자기도 갖고 싶다‘는 반응이다.

하긴 어른, 아이 모두에게 소원을 들어주는 존재는 굉장히 매력적임에 틀림없다.


몇 년 전 이 책을 처음 읽고 난 후에 한동안 요술 조약돌이라며 이상한 돌들을 주워 오던 아이들의 모습이 생각나서 얘기해 줬더니만, 기억이 안 나는지 그냥 씨익 웃고 만다. 비록 행복한 결말이지만 우리 가족에게 이런 종류의 모험이 닥치는 건 사양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