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처럼 연애하지 마라 - 세상의 모든 딸에게 권하는 연애심리바이블
엘런 페인 & 셰리 슈나이더 지음, 최송아 옮김 / 명진출판사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수동적 연애관을 갖고 있었던 이들이여. 똑똑똑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

평소 보수적이고 수동적인 연애관을 갖고 있던 나, <엄마처럼 연애하지 마라>를 보면서 갇혀있었던, 닫혀있었던 마음을 좀 더 활짝 오픈 할 수 있었다. 한마디로 나의 연애관을 확~ 바꿔놓았다고나 할까. 능동적 연애관으로. 그리고 남자가 적극적으로 다가 올 수 있도록 우리가 좀 더 현명한 여우가 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려준 책이다. 또한 도도한 여자가 되어야 한다는 것!


연애 기술을 코칭해주는 이 책은 현실적인 사례가 많이 나와서 좀 더 쉽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또 나의 경험을 비추어보고 나와 비교해서 생각해 보기 좋았다. 또 세분화된 주제별로 구성되어 있어서 평소 궁금했던 부분들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연애 초보생들이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남자를 사로잡는 방법뿐 아니라 현명한 여자가 되는 방법 또한 제시해주는 책인 것 같다. 또 책속에는 연애 초기에 겪게 되는 여러 가지 부분들에 대해 (약속잡기, 데이트 시간 등) 친절하게 많은 조언들이 나온다. 연애 심리에 대해서도 잘 묘사되어 있어서 몰입해서 재미있게 볼만 했다.


도도하고 특별한 매력을 갖춘 여자가 되라. 

여자 스스로가 가치를 높여 주도권을 잡는다면, 남자들은 자동적으로 나를 존중 할 것이다.

남자가 함께여야 바쁜 여자가 아니라, 함께 있지 않을 때도 항상 바쁘게 지내도록 노력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