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9p

왔다. 양 플랫폼이 조회 수 또는 유튜브의 ‘시청 시간 watch time‘을 측정하는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나는 유튜브의 10만 뷰보다는 페이스북을 통해입소문이 날 가능성에 더 무게를 두고 있다. 영상 재생으로 수익을 얻는 게아니리면 입소문이 전부인데, 페이스북은 기존 팬들에게 콘텐츠를 공유하기 편한 방법으로 제공하고 새로운 이용자에게 당신 콘텐츠를 노출시킨다. 페이스북은 이용자들에게 종은 첫인상을 심이줄 기회를 제공하므로,
 나는 페이스북이 유튜브보다 새로운 팬층을 찾기에 더 좋은 공간이라고생각한다. 그렇다고 유튜브가 강력한 플랫폼이 아니리거나 구독자의 가치를 무시한다는 뜻은 아니다. 다만 페이스북이 우리에게 제공해주는 바를이용하지 않는다면 실수란 의미다.
팔로워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는 콘텐츠는어떻게 만드는가?
내가 적절하고 좋은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내는 이유는 항상 내 커뮤니티에 귀를 기울이기 때문이다.
나는 사람들이 무엇을 고민하거나 이야기하는지 알기 위해 다른 쇼를 보거나 다른 리더들에게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없다. 매일같이 내 휴대전화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까. 그리고 나는 이야기를 잘 듣는 편이라 케뮤니티의 수요에 답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콘텐츠가 커뮤니티 밖으로 퍼져나가 외부인의 수요까지 충족시킨은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를 알고 있다는 걸 입증한다. 그러므로다는 사실은 내가 무엇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