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p

 페이스북에 영상을 올렸더니 하루 만에 조회 수 2,700공유 35회를 기록했다. 반면에 유튜브에서 이 정도 조를 얻기까지는 1년이 걸렸다. 앞으로 페이스북에 올릴 여을 만드는 데만 집중해야 할까?
제대로 된 한 명의 팬이 2천 명보다도 더 가치 있을 수 있다. 그래서 나는절대로 하나의 플랫폼을 완전히 접으라고 말하지 않는다. 누가 아는가? 그런 유튜브 시청자 중에 한 명이 업계에서 놀라울 만큼 영향력이 막강할지.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동시에 영상을 올리지 않을 이유가 없다. 콘텐츠는유사할 수 있어도 각 플랫폼에 맞게 조금씩 편집하고 이용자들의 반향을일으킬 만한 행동을 촉구해야 한다. 그렇기는 해도 나는 페이스북의 공유가능성을 대단히 긍정적으로 본다. 이제 막 시작하는 많은 창업가에게는엄청난 장점이기 때문이다.
페이스북 영상과 유튜브 영상 중어느 쪽이 마케팅에 효과적인가?
페이스북 영상과 유튜브 영상의 가치 비교에 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어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