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광동웹진 : http://webzine.ekdp.com/
 
 
서양속담 중에는 '하루에 사과 하나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사과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 가을인 10월에는 사과나 배가 제철과일이라고 하는데, 여름 내내 뜨거운 햇볕을 받고 자란 탓에 노화방지에 좋은 파이토케미칼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10월에는 건강을 위해 꼭 챙겨먹어야 하는 과일을 직접 수확해 볼 수 있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특히 충주에서는 사과가 특산품으로 잘 알려져 있어 매해마다 사과따기체험이 활발히 이루어진다고 하는데, 그 곳으로 '사과따기체험'을 떠나보도록 하자.
 
 
 
아침에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질병에 걸릴 위험이 없어진다고 할 만큼 사과는 건강 효능이 뛰어나다. 사과에는 포도당, 과당, 펙틴, 섬유질, 유기산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장 운동을 원활히 해주며 빈혈에 좋다. 뿐만 아니라 사과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미용에 탁월하며,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방지에 효과를 발휘한다. 그러나 사과를 저녁에 먹을 경우, 위산의 분비를 촉진시켜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
 
동의보감에서는 배의 효능을 이렇게 이야기 하고 있다. '갈증을 덜고 술독을 풀어 대/소장을 보호한다' '열로 인한 목과 코의 통증해소에 좋다' '중풍으로 말을 못할 때에도 효과가 있으며 소변을 잘 통하게 하는 성질이 있다'
실제로 배는 이뇨작용에 좋고, 알칼리성식품으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좋다. 알칼리성이라는 특징으로 인해 산성식품인 쇠고기와 먹으면 안성맞춤이다. 또한 배는 감기예방에도 효과를 발휘하고 암물질을 배출시키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포도에는 포도당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회복에 좋고 추위를 잘 타지 않게 해주며 이뇨작용과 식욕부진에 효과가 좋다. 또한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며 동맥경화와 심장병 예방에 효과를 발휘하고 바이러스 활동을 억제해 충치를 예방하기도 한다.
 
사과는 전체적으로 색이 고르고 손가락으로 튕겨 보았을 때 맑고 탱탱한 소리가 나는 것이 좋고, 과실 꼭지가 푸르고 물기가 있는 것이 좋다. 이러한 사과는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 사과에서 '에틸렌'가스가 나와 주변의 야채와 과일을 상하게 하기 때문이다.
 
배는 푸른기가 없고, 선명한 황갈색이 좋으며 배 고유의 점 무늬가 큰 것이 좋다. 또한 상처가 나지 않은 것이 좋고, 과일 크기가 큰 것이 좋다.
 
포도송이는 위쪽이 달고, 아래로 갈수록 신맛이 나기 때문에 아래쪽을 먹어보고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당분이 새어 나온 하얀 것이 많고, 알맹이가 균일하고 꽉 차 있는 것이 좋다.
 
충청북도 충주시에서는 사과가 특산품으로 재배되고 있다. 다른 생산지에 비해 일조량이 풍부하여 빛깔과 향기, 당도 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매해마다 사과따기체험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충주의 사과꽃마을로 사과따기체험을 떠나보자.
 
 
위치: 충청북도 충주시 동량면 대전리 충주사과시험장 내에 자리하고 있음
 
목적: 지역 특산품인 충주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충주시가 2003년 건립한 홍보관이다. 총 2층으로 구성된 이 곳의 1층에는 사과역사관/사과재배현재관/사과가공품전시관 및 판매관이 있고, 2층에는 사과재배미래관, 충주사과홍보관이 자리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충주 지역의 사과재배 100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엿볼 수 있고, 세계의 사과재배 동향 및 사과의 효능과 사과로 만든 여러 종류의 음식 및 가공품 등을 둘러볼 수 있다.
 
 
'그루터기'님의 '행복 가득한 그루터기 발자취'
 
 
 
 
사과따기체험을 할 때에는 사과나무 가지에 손과 발이 스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더불어 상처가 났을 때를 대비해 광동제약의 더마터치 하나쯤은 꼭 챙겨가도록 하자.
광동제약의 더마터치는 상처가 작거나 클 경우에 그 크기에 맞게 제품을 잘라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아주 높을뿐더러 얇고 피부친화적인 소재로 되어 있어 피부 부착시 티가 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습윤능력이 뛰어나 딱지와 흉터의 발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제는 여행동반자가 되어버린 더마터치! 이번 가을에도 잊지 말고 챙겨보자.
 
 
 
과일의 좋은 점은 잘 알고 있지만 내 아이가 과일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비타민 섭취가 하늘에 별따기라면! 광동 비타500키즈를 추천한다. 광동 비타500키즈에는 비타민C가 500mg 함량되어 있고,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준다. 맛은 새콤달콤 사과맛! 게다가 포켓몬스터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로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줄뿐만 아니라 치어팩 형태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간편하고 재미있게 짜서 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방부제 NO! 카페인 NO! 합성감미료 NO! 그야말로 아이들의 건강식품이라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