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을 경영하라 - 9가지 성격별 운명전환 성공법
수희향 지음 / 더난출판사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이 세상에 태어난 이유 그리고 태어났기 때문에 살아야되는 이유. 그렇다면 어떻게 살아야되는지를 스스로 묻게 된다. 가장 나답게 사는 길이 가장 행복하다는 건 알겠는데 알기만 할 뿐 현실에서는 과연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만 되는 걸까?


역사가 이제는 역사책에서만 있는 것이 아닌 내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이 역사가 되고 있다. 그래서 이 책에 나온 것처럼 X세대인 내가 386세대와 다른 삶을 분명 살았다고 생각하는데 달라진 건 무엇이며 앞으로 내 삶 뿐만이 아니라 우리의 삶이 달라질 수 있는 가능성을 줄 수 있는지도 묻게 되면서 운명전환은 내 문제 뿐만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문제라는 생각도 하게 된다.


하지만 운명전환은 쉬운 길이 아니다.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는 입문 과정을 거쳐 아킬레스건을 집중공략하는 심연 통과 그리고 필살기 강화를 통한 재탄생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그리고 에니어그램을 통한 유형별 재탄생 방법은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유시진 대위의 말처럼 이 어려운 걸 해내지 말입니다, 내가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하게 만든다.


운명을 전환한다는 건 정말 매력적인 일이다. 그리고 나를 알고 운명전환의 주체가 내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운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경영하는 것이라는 걸 이 책은 알려주고 있다. 에니어그램을 통한 내 유형에 대한 장단점을 알고 그 장단점을 위한 처방전을 실천하는 건 이제 나의 몫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