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식판식 - 편식 걱정 없이 혼자서도 잘 먹는
김주연 지음 / 지식너머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린이집에 다니기 시작하면서 생긴 식판이 있어

그때부터 꼬마곰에게 어린이집에서 식판에 밥을 먹기에

같이 통일성있게 식사습관을 들이고 싶어


어린이집에 다니는 15개월 부터 식판으로 식사를

시작해서 벌써 5살이 될때까지 식판식으로

식사를 하고 있어요^^


그래서 유난히도 식판에 반찬을 챙겨주곤 하는데

반찬도 매번 달라야 하고....;;


같은 반찬 계속 올라오면 싫어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유난히도 요 책을 보면서

좀더 신경써서 유아식판식을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쉽게 간단히 만드는 방법~

너무 좋은방법!!!!!


 

번거롭고 손이 많이 가는 조리법은

가끔은 괜찮아도 자주하기에는

육아와 일에 지친 엄마가 하기에는 버겁거든요.


 

요 책은 아침, 점심, 저녁별로 식판식이

구분되어 있어서 각 끼니마다의 특징을 잘 잡아

레시피를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한그릇요리와 간식도 이렇게 세심히

챙겨주었어요~^^


 

아이들을 위해 반찬을 만들기 전에

기본양념과 사용법들을 자세히 적어놓아서


아이들 반찬을 위해서

책으로 공부하고 반찬하면 좋지 않을까 해요~


 

이렇게 유아용 육수국물을 내는 방법들을

자세히 알려주기도 해서 괜찮은것 같아요^^



 

이렇게 자주 쓰는 재료별 손질법도

친절하게 나와있어요~

 

그리고 식판을 고르는 방법들두요^^

정말 이건 생각도 못했던게

항상 어린이집에서 한번씩 주셔서

집에 식판이 동일한 모양 5개가 있었는데

다 국, 밥, 반찬3개씩 있어서

3개에 반찬을 꼬박꼬박 넣어주느라

매번 힘들었는데 이렇게 식판을

주는것도 좋을것 같았어요^^



요렇게 다양한 팁들도 들어 있어서

좀더 반찬을 만들기 전에

생각을 해볼수 있게 해주더라구요^^


아이들이 정말 더 섬세하고 예민한건

사실인듯해요~ㅎㅎㅎ

 

 

 

요렇게 다양한 팁들도 들어 있어서

좀더 반찬을 만들기 전에

생각을 해볼수 있게 해주더라구요^^

 

아이들이 정말 더 섬세하고 예민한건

사실인듯해요~ㅎㅎㅎ



처음 시작하는 레시피들은

간편한 아침 식판식~



알록달록하게 꾸며서 주면 

아이들이 좋아할것 같아요~^^


위에 식판처럼 구성한 후에

뒷페이지들에는 종류별 음식하는 방법들을

친절히 알려주고 계세요~

 

 


 

요렇게 요리할때 주의할 팁들도

알려주고 있구요~


몰랐어요~ 파가 많이 들어가면 굴의 향이 사라진다는걸~

오우!!! 유용해요~ㅎㅎㅎ


 


 

그리고 든든한 점심 식판식 소개~


점심식사도 맛있어 보이는 반찬들~

우리 꼬마곰도 좋아하는 쑥갓두부무침도 나오네요^^

 


저녁식판식도 요렇게 치킨커틀렛을 튀겨서

맛있게 냠냠~^^



​저도 요리하기 편리한 점이 있고

먹는 꼬마곰도 한그릇 요리를

즐겨먹는 편이예요~

먹는게  편한게 좋은가봐요^^;;



간단간식도 소개되어 있어서

아이들 키우는 엄마입장에서는 부담없이

유용하게 볼수 있는 책인것같아요.


특히나 거한 반찬, 그럴듯한 레시피가 아니라

편안한 언제나 구하기 쉬운 재료들로

구성된 레시피들이라서

편안하게 음식을 준비할수 있어

좋았던 책인것같아요^^


 

책은 보니까 4쇄발행까지 되었네요^^

많은 엄마들이 찾는 책인가봐요~ㅎㅎㅎㅎ

 


 

아침 저녁마다 아이들 반찬 걱정 한번도 안해본

엄마들은 아마 없을거예요.


저도 냉장고 쳐다보면서 오늘은 뭘

해줘야 하나.....고민할때가 한두번이 아닌데

책 보면서 아이디어도 얻고

아이들에게 건강한 음식을 준비해주면

정말 좋을것같아요.


[본 리뷰는 미호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