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연필 하나로 시작하는 스케치 연습장 - 연필 하나로 펼쳐지는 멋진 세계!
유모토 사치코 지음, 류현정 옮김 / 한빛미디어 / 2008년 9월
평점 :
절판


 Lesson 4 실내 스케치

구도의 심화

모든 각도를 고려해 대상에 어울리는구도를 찾아봅시다.

바로 위나 옆면을 그리는 구도는 그리기는 쉽지만 단조로운 그림이 될 수 있습니다. 조금 기울어서 그리면 복잡해 보일 수는 있지만 입체감이 있어 훨씬 살아있는 그림이 됩니다. 지금 대상의 각도를 이리저리 돌려가며 어떤 느낌인지 관찰해 보고 그리고 싶은 각도를 찾아내어 그려봅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작품에 넣을 삽화를 그려보기 위해 혼자 공부하고 연습할 수 있는 쉬운 그림그리기 책을 찾다가 발견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포리스트 카터 지음, 조경숙 옮김 / 아름드리미디어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아버지와 나는 그야말로 배꼽을 잡고 웃었다. 너무 많이 웃다가 언덕에서 굴러 떨어질 뻔했을 정도였다. 나는 소나무 줄기에다 발을 버티고 앉아 있었는데, 웃느라고 발에 힘이 풀리는 바람에 그만 도꼬마리 덤불 속에 처박히고 말았던 것이다. 할아버지가 나를 일으켜 세우고 머리에 붙은 가시열매들을 떼주었지만 그 사이에도 우리는 웃는 것을 멈주지 않았다.
할아버지는 슬리크가 그런 속임수를 쓸 거라는 걸 미리 알고 계셨다고 한다. 그 때문에 그 자리에 앉아서 기다리고 있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슬리크도 근처 어딘가에 앉아서 개들의 모습을 지켜보고 있었을 게 틀림없다고 하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림으로 나타낼 풍경의 범위는 작가의 관점에 의해서 결정되며, 관객에게는 수평이 되는 선으로 보인다. 대지 대 하늘의 비율은 공간을 만드는 데 중요하다. 그리고 풍경을 이루는 각각의 요소는 수평선이 공간적으로 보이게 조심스럽게 배치되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 하느님! 아름답지 않습니까?"
그 때 신비로운 두 가지 일이 동시에 벌어졌다. 첫 번째 신비로운 일은 그 아름다운 소리가 갑자기 헤아릴 수 없을 만큼많은 소리들과 뒤섞여 들렸다는 것이다. 수많은 소리들은 그소리와 조화를 이루고 있었으나 음이 훨씬 높고 차갑고 낭랑 했다. 두 번째 신비로운 일은 머리 위의 칠흑 같은 어둠이 난데없이 사라지고 반짝이는 별이 나타났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