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예측, 부의 미래 - 세계 석학 5인이 말하는 기술·자본·문명의 대전환
유발 하라리 외 지음, 신희원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예측 부의 미래

'사피엔스'의 유발하라리, '플랫폼 제국의 미래'의 스콧 갤러웨이, 세계적인 암호화폐 선구자인 '찰스 호스킨슨', 2014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장 티롤', '왜 세계는 존재하지 않는가'의 마르쿠스 가브리엘.세계 석학 5인이 말하는 기술, 자본, 문명의 대전환.


이 책은 과학기술의 발달에 따른 미래사회의 변화를 역사, 경영, 경제, 철학의 세계 석학 5인이 논의하고 있다. 세계 석학 5인은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한 승자독식의 독점적 자본주의의 등장을 경계하라는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같은 주제를 다섯 학자들이 자신의 의견을 풀어내다보니 저마다의 다른 의견에 이해가 빠르지는 않았던 점이 아쉽다. 그러나 현재와 미래의 경제상황을 파악하며 어떤 식으로 부의 가치를 창출해야하는지에 대한 여러가지 팁을 얻을 수 있어 다양한 직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 유발하라리의 글이 인상적이었는데, '인공지능 시대에 지켜야 할 것은 일이 아니라 인간이다' 라는 글이다. 인간의 실직을 막겠다는 플랜은 과학기술이 발달할수록 결국 실패하게 될 것이다. 그에 맞춘 정책에 따라 인간의 기본적인 삶의 의미를 충족시켜주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앞으로 우리가 나아가야할 방향이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