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이제는 콘텐츠다 - ‘장사의 神’ 김유진의
김유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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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은 다 압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 합니다.”
남들 다 똑같이 하는, 그저 그런 장사의 시대는 끝났다!
시간을 팔고, 그리움을 팔고, 의미있는 사건을 팔아라!
요즘 자영업하는 분들이 다들 전보다 더 힘들어 한다고 듣기는 했는데, 아무래도 이러한 상황을 반영한 듯 요즘 자영업자분들을 위한 책이 트랜드가 된 것 같다. 전작들인 [한국형 장사의 신], [장사는 전략이다]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었던 장사의 신 김유진님께서 이번에는 콘텐츠를 노리는 책을 내셨다. 내 주변은 자영업자가 많이 없어서인지 크게 이 책이 와닿을까 싶었는데 왠걸, 생각보다 너무나 술술술술 읽힐 정도로 저자가 글을 잘 쓴다...! 강의를 하시는 분이어서인지, 자영업 쌩무식자인 내가 봐도 이해가 쏙쏙 가게끔 설명을 해놓아있어 정말 자영업 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 되겠다 싶었던 책. 책을 읽다보니 저자가 장사의 신이라 불리는 가장 큰 이유는 고객의 마음을 정말 잘 이해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가 내미는 전략 하나하나가 고객의 입장을 100% 반영한 전략들이기에 더욱 큰 긍정적 반응을 불러 일으킨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요식업에 특히나 집중되어있는 책이지만, 그 외 업종의 분들도 잘만 활용하면 도움될만한 포인트가 굉장히 많다는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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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열심히 하는데 고객들이 다 알아주겠지.”
천만에, 생각보다 고객들은 단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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