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트 블루머 - 나이를 뛰어넘어 잠재력을 발휘하는 법
리치 칼가아드 지음, 엄성수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이트 블루머


기대보다 늦게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는 사람



레이트 블루머란 분위기에 휩싸여 남들을 따라가기 보다는 자신의 페이스를 잃지 않고 "기대보다 늦게"라도 잠재력을 발휘하는 사람들이다.




인간은 모두가 재능과 적성이 다르고 적응 기간도 다르다. 빠르게 학습을 습득하는 사람도 있지만 뒤는게 깨달음을 얻고 성공하는 사람도 있다. 잠재 능력을 드러내는 시기도 모두 다르다.




아주 드물기는 하지만 젊은 시절에 전혀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던


사람들이 뒤는게 성공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특히 조앤 롤링이 그렇다. 꼭 젊고 패기 넘치는 시기에만 창의력이 발휘되는 것은 아니다. 40-50대에도 지혜와 다양한 경험에서 나오는 인내심과 공감능력, 배려심,풍부한 인생경험 등은 우리를 더욱 성숙시키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올 수 있다.




성공한 레이트 블루머들은 실패와 실수에서 배우고 성장하며 자기 회의를 통해서 더 큰 힘을 축적한다. 뒤 늦게 자신의 능력을 키웠다면 좀 더 큰 곳으로 옮겨가서 자신의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자신의 삶은 스스로가 책임지며 주도권을 가질 수 있다.




이직을 하거나 이사를 통해 새로운 능력을 발휘해 보고 싶어진다면 그 다음에는 미래에 대한 비젼을 만들어내야 한다. 새로운 곳이나 관습에서 벗어나길 두려워 하지 말고 자신을 성장시키며 늘 배우며 열정을 불태울수 있다.




뒤늦게 재능을 꽃피우고 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내심이 필요하다. 진정한 성공은 참고 인내하며 열매를 맺을 수 있다. 진정한 성공은 그렇게 다가온다.



숨겨진 재능을 발휘하는 일에는 기한이 없다. 우리의 미래는 언제든 고치고 수정할 수 있다. 정해진 시간이 있는것이 아니며 나이 제한도 없다. 우리들에겐 인생의 다양한 고난들을 받아들일 수 있는 힘이 있기때문이다.




우리에겐 독특한 개성과 경험에서 배우는 힘이 있다. 이러한 재능으로 포기하지 않는 인내심이 있다면 뒤늦게라도 재능을 발휘할 수 있을것이다.




모두에게 같은 잣대를 들이대기 보다는 개별성을 인정해주는 사회적 분위기가 절실하다.



내가 가지지 못한것에 아쉬워 하기 보다는 현재의 자산과 재능을 받아들이며 그것들을 발전시키며 쉽게 포기하지 말고 끈기와 집념을 가지고 나의 길을 꾸준히 가는 사람들이 인정받고 찬사받는 세상이 되기를 기원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