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성숙인가 - 나를 바꾸는 예수의 가르침
조정민 지음 / 두란노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유튜브에서 조정민 목사님의 설교를 종종 듣는 편이다. 목사님의 메시지를 들으면서 반성하고 도전받았던 귀중한 시간들이 있었다. 그렇기에 이번에 읽은 『무엇이 성숙인가』 역시 기대하는 마음으로 읽을 수 있게 되었던 것 같다.

          책을 전반적으로 읽으면서 느꼈던 것은, 책의 문체가 목사님의 설교할 때의 말투와 비슷하다는 것이었다. 그렇기에 책을 읽으면서 설교를 하시는 목사님의 목소리가 나도 모르게 연상이 되었다. 그만큼, 문장이 술술 읽혀지며 설득력이 있었던 것 같다.

          그 뿐 아니라 거의 270페이지에 달하는 책 전반에 걸쳐 ‘예수님의 첫 설교’인 마태복음 5:1절에서 7:29를 붙들고, 파고드는 이 책의 구성도 인상적이었다. 산상수훈은 이전에 마태복음에 나오는 예수님의 5개의 설교 중 하나라고만 알고 있었고, 그 중요성은 알았어도 그냥 지나쳐버렸었다. 그러나 이 본문을 좋은 해설자의 도움으로 더욱 깊이 알아가며, “어찌보면 나의 신앙생활 속에서 정말 중요한 것을 놓쳤구나!” 반성하는 시간이었다.

          책의 6p를 보면 “길에서 벗어난 줄도 모르고 길 잃은 이들에게”라는 문장이 페이지 최상단에 나온다. ‘길’, 예수님만이 길이요, 예수님이 걸어가셨던 그 길이 진짜 길인데, 나를 포함하여 이 시대의 많은 크리스쳔들이 진짜 길에서 벗어난 경우가 많은 것 같다. 그렇기에 이 책은 “길에서 벗어난 줄도 모르고 길 잃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우리 모두 힘겹지만, 다시 기초로 돌아가고(back to the basic) 돌아가다보면, 어느새 ‘성숙’한 사람들이 되어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