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제22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비룡소 창작그림책 53
정진호 글.그림 / 비룡소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벽/정진호

 
 

정진호 작가의 책을 만나다~^^
'위를 봐요' 그림책으로 감동을 주셨는데 '벽'그림책으로 또한번 생각의 문을 열어 주셨네요.


벽은 안과 밖의 이야기 입니다.
모든 것들은 안팎이 있습니다.
우리가 어딜 보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중요한 것은 모든 면들을 볼 수 있는 따뜻한 시선입니다.
                              '벽' 그림책을 열면 이렇게 멋진 글이 있네요~


우리의 마음은 들어갈때와 나올때가 다를때가 있죠.
항상 두 마음이 싸우는것 처럼..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면 이해하지 못할 일이 없건만
우린 항상 내입장만 생각하고 내 이익만을 따지게 되죠.

밖으로 나왔을때도 흐뭇한 미소를 지을 수 있다면
모든 사람들이 서로를 이해 못함으로 속상해 할 일도 없을 테지요..

너와 내가 만나 웃을 수 있다면~^^


집에 있는 도미노 블럭과 나무 블럭으로 나만의 벽을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았어요.
벽과 벽이 만나 방을 만들수 있다고 하니 둘째는 방안에 가족들과 함께 놀고 싶다고 하네요.
높지 않은 벽이 마음에 듭니다.
누구나 넘어 들어 올 수 있는 우리 아이방~~(^^*)



아이들과 함께 책을 보고 이렇게 놀이하며 노는 것이 참 재미있네요.

놀다보면 둘째랑 더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마음 속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이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